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15 S/S Global Market Trend_New York

- By CFT 염승희

Jun 05. 2015
15 S/S Global Market Trend_New York

1. New York S/S 'It' Style / 2. Indigo: Japanism in New York / 3. Fashion for Biker Commuters / 4. Music Festival + Fashion Collaboration / 5. Louder & Bolder : Plus Size Fashion War

2015 SPRING·SUMMER GLOBAL MARKET TREND


Trend 5


1. New York S/S 'It' Style

2. Indigo: Japanism in New York

3. Fashion for Biker Commuters

4. Music Festival + Fashion Collaboration

5. Louder & Bolder : Plus Size Fashion War


CFT 뉴욕 애널리스트_배상만(rebourn07@aol.com)


1. New York S/S 'It' Style : Bomber Jacket + Washed Jeans + White Sneakers

올 상반기엔 이렇다할 공격적인 뉴욕의 패션 트렌드가 눈에 띄진 않았지만 패션을 사랑하는 뉴욕 대중들의 잇 패션을 꼽는다면 단연코 보머 재킷(Bomber Jacket)과 옅게 워싱된 진(Jean) 그리고 “아디다스 Superstar Shoes”로 불려지는 화이트 스니커즈를 들 수 있지 않을까 싶다! ‘Style.com’은 4월 말 최신의 뉴욕 패션 트렌드 기사에 보머 재킷을 이번 년도 뉴욕의 봄을 대변하는 최신의 에센셜한 유행 아이템이라 칭하며, 나일론 소재의 검은색 또는 올리브 카키 색 보머 재킷은 뉴욕의 글래머를 보여 줄 수 있는 우수한 아이템이라 명명하였다.


2. INDIGO : Japanism in New York

재퍼니즈(Japanese) 패션은 몇 십년 동안 뉴욕을 비롯한 유럽 패션 캐피탈에서 그들과 스타일 측면에서 확실하게 구별된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아 온 게 사실이다. 일본 자체 내에서도 국가 차원에서 패션은 일본을 적극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다는 확실한 산업이라는 구도아래 정부로부터 많은 지원을 받아 세계에 그들 고유의 스타일, 디자인 및 패브릭을 널리 전파하여 왔으며, 뉴욕의 패션을 전공하는 많은 미국 친구들에게 놀랍게도 일본의 패션은 유럽의 프랑스나 런던 및 밀라노의 패션처럼 그들이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알아야 할 한 카테고리로 인식되어 있다. 몇해 전 일본에 큰 지사를 두고, 많은 이익을 창출하는 미국 브랜드들이 서서히 일본의 패션 및 스타일에 관심을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그들의 컬렉션의 큰 일 부분으로 반영하기 시작하였는데(대표적인 브랜드로 제이크루를 들 수가 있겠다.), 그 중 단연 뉴요커들에게 사랑을 받아 온 것이 있다면 바로 재퍼니즈(Japanese) 인디고 패브릭이다.


3. Fashion for Bike Commuters : 우린 또 하나의 패션 소비족!

뉴욕의 교통체증을 피해 많은 사람들이 오래 전부터 자전거를 이용하여 그들의 출퇴근 시간을 즐기고 있다. 미국의 대중교통을 연구하는 비영리단체인 ‘Streetsblog’는 최근의 통계자료에서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자전거를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뉴요커들의 비율이 2배 이상으로 급격히 증가한 것을 볼수 있는데, 이는 대중교통 및 자가용을 이용하는 커뮤터들의 비율이 제자리이거나 감소하는 추세와 비교해 볼때 굉장히 상징적인 현상으로 볼 수 있다고 하였다. 점점 늘어가는 자전거 출퇴근족을 잡기 위해 이에 관련된 많은 산업들이 생겨났는데, 뉴욕 타임즈는 이들의 편의와 정보 공유 및 광고 효과를 위해 자사의 웹사이트에 독립적인 공간을 할애하여 ‘Bike Commuting’이란 섹션을 만들어 뉴욕 바이크 출퇴근족들의 소통 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다. 놀랍게도 많은 뉴욕의 패션 브랜드들이 자전거 출퇴근족만을 위한 컬렉션을 카테고리화해서 내놓고 있다. ‘리바이스’는 오래 전 부터 ‘Levi’s Commuter Series’를 내놓아 자전거족들을 위한 신축성 및 땀 흡수력이 좋은 소재의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고, 올 해엔 전 카테고리에 걸쳐 많은 스타일을 내놓았다. ‘리바이스’와 같은 빅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티크 브랜드들도 자전거족 전용 제품들을 제안하고 있다.


4. 뮤직과 패션의 만남 : Music Festival + Fashion Collaboration

패션과 연계된 수 많은 마케팅 전략 중 최근 들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뮤직 페스티벌과 패션의 콜라보레이션이라 들 수 있겠다.
미국엔 한 해에 ‘우드스탁’, ‘빌보드 뮤직 어워드’ 등 수 많은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되는데, 최근 많은 패션 브랜드 및 디자이너들이 이 뮤직 페스티벌의 마케팅 가치를 이용하여 그들 브랜드의 효용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는 캘리포니아 인디오(Indio)지역에서 매 년 열리는 아트&뮤직 페스티벌로써, 인디 및 일렉트릭과 같은 힙한 뮤직으로 많은 미국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