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2015 F/W Collection Hot Color Groups

- By CFT 이남희, 문재윤, 최은혁

Mar 30. 2015
CFT에서는 15FW 컬렉션에서 보여진 주요 컬러 그룹과 주요 컬러 컴비네이션을 제안한다.
주요 컬러 그룹이 컬렉션에서 제안된 방법과 컬렉션에서 선보인 주요 컬러 컴비네이션을 요약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_Winter Red Hues
15FW 시즌 컬렉션에서는 초콜렛, 다크 브라운, 와인부터 번트 오렌지 앰버 색조에 이르는 스파이시한 오렌지 레드에 이르기까지 윈터 레드 휴들이 주요하게 제안된다. 이 풍부한 가을 색조들이 테일러드 코트, 드레스 등에 활용되어 럭셔리한 감성 혹은 70년대의 빈티지한 감성을 표현하는 주요 컬러로 제안된다.
윈터 레드 휴들은 함께 제안되기도 하며 해드투토 혹은 그레이 혹은 골드와 함께 제안되어 럭셔리하면서도 클래식한 감성을 전달한다.




2_Petrol Blue
15FW 시즌 컬렉션에서는 옐로우나 그린기가 섞인 페트롤 블루가 주요하게 제안된다.
이 딥 블루 색조는 15FW 팔레트에 생기를 더해주며, 레이스, 코트, 원피스 등 다양한 원단에 활용되어 빈티지한 느낌을 더한다.
블랙과 네이비의 대안 컬러로 사용되기도 하며 레이스 혹은 럭셔리한 원단에 사용되어 보다 리치한 감각을 더해준다.
특히 퍼 원단에 사용 시 Michael Kors의 코트에서 볼 수 있는 섀도우 효과를 연출한다.




3_Chalky & Forest Green
15FW 시즌 컬렉션에서 그린은 지난 시즌 주요 컬러였던 올리브와 카키가 다소 줄어들고 옐로우가 섞인 그린과 포레스트 그린이 주요 컬러로 제안된다. 단, 이번 시즌에는 다소 빛이 바랜 더스티한 느낌으로 컬러가 제안되는 것이 중요하며 벨벳, 퍼, 니트, 세무, 가죽 혹은 시어 소재에 활용된다.




4_Iced & Sweet Pastels
15FW 시즌 컬렉션에서는 달콤한 파스텔 핑크, 애프리콧, 블루, 옐로우 및 그린이 선하고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온다.
부드러우면서도 모던한 감성을 제안하며 나아가 레트로 퓨처리스틱한 감성을 전달하기도 한다.
프랑스 베이커리의 마카롱을 연상시키는 이 달콤한 컬러들은 60년대 실루엣에 생기를 더하며 소프트 퍼 및 캐시미어에 적극 활용된다.




5_Sulphur Yellow
옐로우가 지속적으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데, 15FW 컬렉션에서 옐로우는 소프트하고 다소 낮은 톤의, 그린 톤의 느낌이 나는 옐로우가 제안된다. 그레이, 그린, 블루 혹은 그레이 등과 함께 제안되어 다소 탁식한(toxic)느낌을 주며 액센트 컬러 역할을 한다.




6_Winter White
15FW 시즌 화이트는 바닐라, 파피루스 등의 오프 화이트들이 주요하게 제안된다. 
이 부드러운 느낌의 화이트는 퍼나 니트 혹은 가죽 등에 사용되어 럭셔리하면서도 앤틱한 느낌을 제안한다.




7_Mineral Grey
그레이가 15FW 시즌 다양한 컬렉션에서 선보였다. 포멀웨어와 캐주얼 웨어 모두에 적용되어 모던한 감성을 전달하는 주요컬러로 제안된다. 포멀한 소재 혹은 캐주얼 한 소재에 모두 활용되며 헤드투토로 착용되거나 다크한 컬러와 함께 제안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된다.




8_Black
15FW 컬렉션에 블랙은 가장 강한 컬러로 제안된다. 이 블랙은 다크하면서도 로멘틱한 감성을 강조하며 테일러드 수트와 코트 같은 포멀한 아이템 등을 업데이트한다. 벨벳과 퍼 같은 리치하고 럭셔리한 소재와 함께 제안되어 올 블랙의 룩이 엘레강스하게 표현되는 것을 돕는다. 시어 소재와 벨벳을 혼합해 흥미로운 표면을 연출하거나, 결이 살아 있는 다른 하이 파일 원단과 블로킹해 색다른 방식으로 대비감을 선보이기도 한다. 혹은 비닐 느낌의 광택감 있는 코팅 소재의 캐주얼 웨어에 제안되어 캐주얼 한 감성을 한층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시킨다.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테스* ( 2015-04-16 12:26:16 )
비밀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