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 16 시즌 키 컬러 5 Mosaic Blue >

- By CFT 이남희, 문재윤

Feb 12. 2015
< 16 시즌 키 컬러 5 >



:: Mosaic Blue

 

 

 

 

 

 

 

 

우리는 미지의 세계인 자연을 통한 유토피아를 꿈꾼다.

특히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깊은 바다로부터 나온 컬러인 Mosaic Blue를 이야기한다. 

미지의 바다에서 오는 낯설고 깊은 느낌의 컬러가 새로운 감성으로 다가온다.

 

 

 

 

 

 

깊은 바다에서 오는 낯선 느낌의 Mosaic Blue가 다양한 디자인에 제안된다. 블루이면서도 그린이 많이 느껴지는 이 컬러는 이국적이면서도 모던한 복합적인 느낌을 전달한다. Hokkaido Daily Farm Restaurant과 Neo Craft 테이블에서 처럼 모던하고 클린한 감성을 표현한다. 시계와 유모차부터 거울에 이르기까지 실용적인 다양한 디자인에도 적용되며 기존의 블루를 대체한다. 또한 컬러 자체에서 오는 이국적인 느낌으로 표현되거나 Murano Chandelier에서 표현되는 럭셔리한 감성까지 다채로운 감성을 제안한다.

 

 

 

 

 

 

패션에서 Mosaic Blue는 수중 깊은 곳의 느낌을 다소 낯선 느낌의 장식 (decoration) 과 함께 럭셔리하게 표현해낸다. 물이 지나간 흔적을 표현하는 자수와 프린트를 활용해서 표현하기도 하며 메탈릭한 입체 자카드의 (jacquard) 오션 풍 장식 소재들을 활용하여 화려하게 제안하기도 한다. 또는 바다의 깊은 컬러가 실크 수트에 적용해서 편안하면서도 럭셔리한 룩을 연출해낸다. 바다 속의 빛을 표현하는 메칼릭 포일 프린지 (foil fringe) 등을 활용해서 입체적인 느낌을 연출하기도 한다. 바다의 컬러 네이비와 블루, 진주 빛을 표현하는 그레이와 바이올렛과 함께 제안되거나 헤드투토우 (head to toe) 로도 제안된다.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