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MMI 14. 2015 패션 마켓 트렌드 전망

- By CFT 이남희, 정하경, 장세윤

Dec 18. 2014
MMI 14. 2015 패션 마켓 트렌드 전망

2014년을 마감하고 2015년을 맞이하며 CFT에서 제안하는 패션 마켓 트렌드 전망 보고서 입니다. 로그인 후 원문 전체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MMI 14. 2015 패션 마켓 트렌드 전망

 

* 로그인 후 전체 보고서를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2014년 한 해는 패션 산업에서 패러다임의 이동을 목격할 수 있었다. 2008년 이후 우리를 깊게 드리운 불황의 늪과 예상치 못한 사건들을 접하며 소비의욕이 크게 감소하였다는 보도를 지겹게 들어왔지만, 하반기에 접어들며 리테일은 다소 낙관적인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제2롯데월드몰 개장 및 아울렛의 세력 확대로 상권 지도가 다시 한 번 바뀔 것으로 전망되고,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이동하는 속도가 급격히 빨라짐을 보았다. 기업의 옴니채널 전략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사람들의 시계는 ‘더 빠르게!’를 외치며 움직이고, 넘쳐나는 정보와 쉴 새 없이 업데이트되는 SNS 홍수 속에서 여유로운 삶에 대한 갈망은 더 커져만 간다. 멍때리기 대회, 소길댁과 Kinfolk에서 보이는 라이프스타일에서 처럼 조금 더 내추럴하고 조금 더 편안함을 느끼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이며, 이러한 트렌드는 당분간 주요한 키워드로 패션산업 전후방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몇 년째 대한민국 패션산업의 먹거리였던 아웃도어는 성장률이 둔화되며 기능성을 더한 일상복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추운 날씨로 인해 몇 년째 지속되고 있는 패딩 열풍도 잠시 주춤하면서, 우리는 다시 옷장의 코트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 캐주얼, 여성복, 남성복에서 경계가 사라짐에 따라 카테고리보다 아이템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질 전망이다.

2014년 한 해 과연 소비자들은 구매를 자제하였을까? 소셜 쇼핑의 성장세를 보면, 패션상품에 대한 구매력이 감소했다고 단언하기 힘들 것이다. IKEA, SPA 등 가격이 붕괴된 대한민국 패션시장에서 우리는 이제 소비자들이 더욱 자주, 더욱 많이 구매하도록 전략을 세워야 한다. 2015년은 소비자보다 한걸음 앞서 구매 패턴을 분석하고, 예측하여, 구매를 제안하고, 채널을 가리지 않고 구매하도록 이끄는 리테일 전략에 따라 패션기업의 성패가 갈릴 것이다.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