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2015 Fall/Winter : Style & Color_Womens

- By CFT 염승희

Nov 04. 2014
2015 Fall/Winter : Style & Color_Womens

theme I. NUANCE
theme II. PROCESS
theme III. RESPECT
theme IV. SPIRITS
2015 Fall/Winter
Style & Color
Womens
 

 

theme I. NUANCE

Beauty as New Point of View
소소하고 일상적인 것에 가치를 두고 일상의 모든 사물들을 새로운 시각(New Point of View)으로 바라본다. 
일상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사물의 디테일(Detail)에 집중하며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것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다.
이러한 시각들은 평범한 사물을 빼어난 예술 작품으로 변신시키기도 하며, 일상의 삶 속에서 존재하는 아름다움을 재조명하기도 한다. 
감추어진 혹은 사소한 디테일을 강조하거나 또는 흉내 낼 수 없는 디테일을 만들어 새로운 걸작(Masterpiece)을 창조한다.

Style
New Classic / Luxe Casual / Dark Luxe
숙련된 기술과 고급스러운 취향의 하이 퀄리티 클래식이 독특한 조합을 더해 새로운 아웃핏을 만든다.
전통적인 럭셔리와 인공적이고 아트적인 디테일이 만나 새로운 클래식을 만들어 낸다.
고급스러운 캐주얼룩은 슬라우치(Slouchy)하고 릴렉스한 맨즈웨어로 표현되며,
빛바래고 오래된 듯한 다듬어지지 않은 다크한 분위기가 재조명되어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적당히 구조적인 클래식한 맨즈웨어 스타일이 페미닌한 스타일과 믹스되어 표현된다.

Color
오랜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한 감성을 표현하는 컬러 팔레트.
고색의 그윽한 멋을 표현하는 Patina 컬러들과 Gold & Brass가
일상의 소재들을 표현하는 다크한 Ocher Brown, Leather와 함께 사용되어 럭셔리한 감성을 표현한다. 
Deep Purple, Deep Blue, Deep Green의 다크 톤이 클래식한 럭셔리 감성을 표현하며,
Marble White가 더해져서 정교한 디테일을 표현한다.

Material
고급스러운 울(Wool)은 컨트리한 헤리티지 우븐, 광택이 있는 가죽 또는 실크 등 이질적인 소재와 매치된다.
핸드 우븐 스타일의 트위드는 전통적인 도비 조직 뿐 아니라,
그래피컬한 마블 또는 그래니트(Granite,화강암)와 같은 패턴으로 자유롭게 표현된다.
다양한 웨이트(Weight)의 패브릭과 퍼(Fur)를 활용해 새로운 조합을 만들어 낸다.
오래된 인테리어 벽지에서 영감을 받은 고급스럽고 화려하면서도 바랜듯한 표면의 벨벳, 브로케이드는
금속의 터치를 더해 고급스럽게 표현된다.
 
 
 
 
 


theme II. PROCESS

Machine & Human Relationship
인터넷, 3D 기술 등 디지털 혁명으로 우리의 삶이 빠르게 발전, 변화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새로운 산업 풍경이 조성되고 있다.
기술 중심의 발달이 과연 옳은 것인가에 대한 의문점을 갖고
보다 ‘인간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어 기계와 기술 그리고 인간과의 관계를 재정립해야 할 시기이다.
기술이 처음 시작되었던 그 시기처럼, 새로운 산업혁명이 이루어지고 있는 이 시기에 보다 인간적인 접근으로의 신 산업혁명을 기대해본다.
디지털 이전 시기의 아마추어한 엔지니어의 감성이 보다 창의적으로 다가온다.

Style
Structured Block / Technical Mechanics / Sportif Construction
기계와 기술 등에서 영감을 받은 모던하고 실용적인 감각의 스타일을 추구한다.
심플하면서도 구조적인 쉐입과 기계와 컴퓨터 시스템에서 영감을 받은 지오메트릭한 디테일들을 활용한다.
전통적인 워크웨어 스타일에 믹스된 패브릭과 메탈릭한 실버 가공 & 액세서리로 모던한 에지를 준다.
볼륨감 있는 테크니컬한 소재와 텍스처로 실용적인 시티 스포츠룩을 표현한다.
 
Color
Cement, Tar, Metal Silver, Steel 등 Industry를 형성하는 다양한 소재로부터 온 컬러들이 테크니컬한 워크웨어의 감성을 표현한다.
또한 디지털 초기 시대의 Pixel, Code와 Data를 상징하는 Bright Blue와 Bright Green이 더해지며,
여기에 Plastic을 상징하는 Bright Yellow가 포인트로 사용된다.

Material
워크웨어에 활용도가 높은 튼튼하고 내구성 있는 울 또는 개버딘 코튼과 왁싱되거나 거친 표면의 가죽 등이 주목 받는다.
볼륨감 있는 방수 패딩은 네오플렌 타입의 소재 또는 본딩 된 나일론으로 만들어지고,
초경량의 퀼팅 패브릭이 다양한 아이템으로 표현된다.
메탈릭 가공의 패브릭과 액세서리들이 적극 활용된다.
 
 
 
 
 
 

theme III. RESPECT

Being Part of Nature
자연과의 융화를 통해 자연의 리듬과 사이클에 맞추어 가는 다양한 삶의 움직임들.
자연에 대한 경외감(Respect)을 느끼며 자연의 이치를 따르고 평온을 찾는 행동들.
자연과 하나가 되면서 발견하는 세상이 줄 수 없는 행복한 감정들(Happiness)을 느낀다.
또한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자연세계를 다시 야생의 상태로 되돌리는 시도들.
이러한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우리는 미래의 더 나은 생태계를 모색한다.
Respect에서는 자연, 인간, 그리고 기술의 조화로운 융합과 균형을 찾는 다양한 시도들에서 영감을 얻는다.

Style
Cozy Nature / Sensitive Cocoon / Soft Chic
편안한 레이어링 스타일과 몸을 감싸는 듯한 코쿠닝 스타일은
자연과의 조화로움과 함께 우리를 편안하게 감싸기 위한 욕구를 실현한다.
내추럴한 텍스처의 울과 니트로 볼륨감 있는 형태와 편안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고급스러운 실크 드레스, 레이시한 네글리제(Negligee)와 함께 매치한 코쿠닝 쉐입 아우터는
새로운 감각의 페미닌 스타일을 제안한다.
클린하고 세련된 부드러운 감각의 페미닌 시크룩은 편안한 실루엣을 강조한다.

Color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다양한 컬러들을 통해 익숙함과 편안함을 느낀다.
허브와 이끼, 풀 등을 상징하는 다양한 Tone과 Hue의 Green에
새의 깃털, 나뭇가지 등을 상징하는 Orange & Brown이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Chalk Pink, Artificial Skin, Mushroom Cream 등 엷은 뉴트럴 컬러들이 매치되어
조화롭고 감각적인 페미닌 감성을 표현한다.

Material
곱슬곱슬한 컬이 있는 내추럴한 퍼(Fur)와 컬러가 믹스된 니트,
자연스러운 옴브레(Ombre) 효과의 브러시드 된 표면의 울이 자연의 느낌을 그대로 표현한 듯하다.
플루이드한 고급 실크와 비치한 레이스의 조합,
오가닉(유기체)을 본뜬 듯한 모던하면서도 섬세한 결의 레이스가 주목 받는다.
매우 부드러운 캐시미어와 펠트 울, 매끈한 레더로 클린하면서도 부드러운 페미닌룩을 연출한다.

 

 
 
 
 
theme IV. SPIRITS

Seeking Beyond Reasons
이성(Reason)으로 설명될 수 없는 우리의 정신(Spirits)에 초점을 두고자 하는 움직임이 나타난다.
추상적이고 정신적인 자기 만족과 ‘나’의 행복에 무엇보다 집중한다.
본능적인 이끌림에 충실하며 ‘나’의 감성에 초점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상향, 즉 유토피아(Utopia)를 꿈꾸는 행동들이 다양한 집단 행동들과 집단 의례(Rituals)를 통해 표현된다.
정신적인 만족을 위해 과거에 뿌리를 둔 다양한 의식과 현재의 것의 혼합을 통해 새로운 시대의 도시 부족을(City Tribal)을 완성해나간다.

Style
Modern Pop / City Tribal / Artistic Boho
자유롭고 혁신적으로 표현된 프레쉬하고 유스풀(Youthful)한 스타일에 초첨이 맞춰진다.
60년대 카나비 스트리트를 연상시키는 레트로 모던룩은
새로운 옵티컬 패턴과 디테일들이 축제처럼 배치되어 재탄생 된다.
예술성을 더해 과장되게 표현된 도시 부족의 감성은 매력적인 웨어러블 아이템으로 표현된다.
유토피아를 꿈꾸는 자유로운 영혼의 보헤미안 룩은
독특한 그래피컬 패턴과 디테일을 조합해 혁신적인 아웃핏을 연출한다.

Color
Ochre, Terracotta, Plaster 등 신성한 의식(Ceremony)을 상징하는 도시 부족을 위한 컬러들이 제안된다.
여기에 유토피아를 상징하고 옵티컬한 패턴을 표현할 다양한 Light Pastel과 Bright가 Mineral과 함께 배치된다.
Light Pastel, Bright, Mid Tone의 컬러가 다소 무질서하게 본능적으로 표현되어,
새로운 결합과 규칙들을 만들어 낸다.

Material
펠트로 된 멜란지 울과 매끄러운 플란넬, 모헤어 플레인 울은 클린한 60년대 스타일을 표현한다.
짧게 다듬어진 컬러풀한 퍼(Fur), 지오메트릭 패턴의 자카드 니트 & 저지(Jersey)로 레트로한 감성을 더한다.
트라이벌 & 에스닉한 패턴의 다양한 텍스처의 니트,
페인팅 캔버스와 같은 화려한 패턴의 실크가 크리에이티브한 룩을 위해 적극 활용된다.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