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가로수길의 라이프 스타일숍

- By CFT 에디터 김유림

Oct 04. 2014
::: 가로수길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들 :::

현재 가장 최신의 트렌드가 반영되는 골목 가로수길에 하나 둘씩 입점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소개한다.
BY 트렌드 에디터 김유림

 ::: 가로수길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들 :::

 

2014년 유통패러다임이 아주 빠르게 변하고 있다. 패션편집숍골목에서 SPA 골목으로 변한지 몇년 되지 않은 가로수길 골목에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 대거 들어선 것이다. 특색있는 라이프스타일 소품을 판매하는 가로수길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푹 빠진 대한민국 소비트렌드의 현주소를 알아보자

[ KOBALT SOHP ]

 

<_가로수길 안쪽 골목에 위치한 코발트샵, 코발트 카페, _코발트샵 온라인, 코발트 주니어샵 온라인 샵>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열풍이 불기 전부터 오랜기간 가로수길을 지킨 1세대 리빙편집숍이다.  국내에 에이솝을 처음으로 소개한 곳이기도 하며, 단순한 쇼핑몰 이상으로 큐레이팅으로 보여줄 수있는 다양한 가치를 실현중이다. 최근 KOBLAT JUNIOR SHOP을 런칭했으며 지하 1층에는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매장 전경>

 

덴마크 리빙디자인 소품 브랜드 스텔톤의 주전자, 스웨디쉬 텍스타일 디자이너가 함께 모여 만든 브랜드 티오그루펜의 파우치와 같은 리빙소품들 뿐만아니라, casa brutus, milk decoration과 같은 인테리어 디자인 잡지 및 서적, 세인트제임스와 같은 의류또한 판매중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60 35-5 1

사이트: http://www.kobaltshop.com

[ SKAN ]

북유럽 스타일의 가구, 인테리어소품을 선보이는 인테리어 리빙편집숍이다. 북유럽 수입업체 스웨코인터네셔널에서 2012년 오픈한 리빙 편집숍이다. 북유럽을 중심으로 해외소품을 독점적으로 유통하고 있으며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 제품을 주로 선보인다. 스웨디쉬 디저트 카페  FIKA를 함께 운영중이다.

 

 

컬러풀한 북유럽 소품과 패브릭을 만날 수 있다. 차례대로 스웨덴 My Floryd Welin 의 자연 모티브 일러스트 트레이, , 스웨덴 리빙브렌드 시가폼 팝시리즈, 스칸의 로고이미지로 쓰이기도 하는 스웨덴 목각인형 달라호스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46-21

사이트: http://skan.kr/ 

[ JAJU ]

이마트의 PB브랜드 자연주의를 발전시킨 신세계 인터네셔널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SPA 브랜드 이다. 지난 6월 가로수길의 안테나숍을 열었다. 일본의 무인양품, 스웨덴의 이케아등 해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역습에 대비하고, 2020년까지 500억대의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목표로 시작했다.

 

자연주의 컨셉을 그대로 이어와 자연을 모티브로한 다양한 리빙소품, 인테리어소품, 가구, 패브릭 등의 아이템을 전개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1

사이트: http://www.facebook.com/shinsegaejaju


[ ANTHOLOGY ]

올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열풍에 처음으로 동참한 2014 4월에 오픈한 편집숍이다. 가로수길의 라이프스타일 숍 중에서는 자주 다음으로 규모가 크다. 대중적인 브랜드들을 가장 많이 만날 수 있으며 제로퍼제로, 키마 등 국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또한 많이 볼 수 있다.

 

<왼쪽부터 지하1, 1, 2층 전경>

앤솔로지는 각층마다 뚜렷한 컨셉을 가지고 있다. 지하1층에서는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들을, 1층에서는 베스트셀러 라이프스타일 소품들을 한데 모아, , 향초, 가드닝 용품 등을 팔고, 2층에서는 특정한 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해 팝업스토어를 연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1

사이트: http://www.anthology.co.kr

[ CHAPTER 1 ]

예술과 상업성을 넘나드는 디자인 제품들을 전개하고 있다. 북유럽의 아기자기한 느낌보다는 프랑스, 영국, 뉴욕의 세련된 이미지를 더 닮아있다. 해외 제품을 발굴하고 국내에 단독으로 전개하는 디자이너 제품들과, 국내 디자이너 리빙소품이 주를 이룬다.

 

<챕터원에서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디자인 소품들>

Tallo by ontwerpduo의 촛대, House of Rym 의 키친웨어, Studio pepe heykoop의 종이 화분 처럼 예술과 디자인을 넘나드는 리빙소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43-10 더페이퍼빌딩

사이트: http://www.chapterone.kr/

패션에서 라이프스타일로, 이제 라이프스타일을 빼고는 패션을 이야기 하기도 힘들어졌다. 라이프스타일의 파도는 급속하게 퍼졌고, 유행의 첨병역할을 하는 가로수길에는 수 없이 많은 라이프스타일 숍이 생겼다. 가로수길 라이프스타일 숍을 한 번 씩 둘러보는 것 만으로도 대한민국에 불어닥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출처:

http://www.kobaltshop.com/

https://www.facebook.com/kobaltshop

http://blog.naver.com/skan_sweko

https://www.facebook.com/shinsegaejaju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061909081268234

https://www.facebook.com/anthologylife/photos_stream

https://www.facebook.com/chapterone.kr

http://blog.naver.com/ggaaoonn                  

http://blog.naver.com/oaksusukyung/220121662124

http://blog.naver.com/seulki0913/220041401825

TAG :
FILE :
첨부파일1 :
b972fbe424e0730daa318106d79d43d3.docx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