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JAJU FLAGSHIP STORE @ 가로수길

- By CFT 인턴 염혜수, 장세윤

Aug 07. 2014
라이프스타일샵, 이케아 등이 지난 몇년 간 대한민국에 큰 이슈가 되면서 리빙웨어(liviing ware) 및 홈퍼니싱(home furnising)에 대한 수요가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있다. 포터리반, 크리에이트 앤 배럴 등 이미 성숙기에 접어든 외국의 브랜드에 비해 뒤늦은 출발이지만, 신세계 인터내셔널은 지난 6월 핫플레이스인 가로수길에 '자주(JAJU)'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집'이라는 공간에 한국적 도시의 모던함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JAJU FLAGSHIP STORE @ 가로수길

 

   라이프스타일 숍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리빙 웨어(living ware)홈퍼니싱(home furnishing)에 대한 관심과 수요로 연결되이 되어 가고 있다. 이미 국외에서는 포터리반(POTTERYBARN), 크리에이트 앤 배럴(Create and Barrel), 윌리엄소노마(Williams sonoma), 마리메꼬(MARIMEKKO), 무지(MUJI) 등이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듯 직구족 오프라인 매장이 생겨나는 추세이다. 또한 2015년 ‘이케아(IKEA)’의 국내 첫 매장 오픈과 맞물려 소비자들의 관심이 ‘홈 스타일링(Home Styling)’에 쏠려있는 가운데, 지난 6월 신세계 인터내셔널의 ‘자주(JAJU)’가 한국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가로수길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

▶(왼쪽부터) 가로수길 ‘JAJU’의 입구 모습 / 집을 테마로 한 'JAJU'의 플래그십 스토어 1층 내부

   ‘JAJU’는 그들의 랜드마크를 트렌드의 중심인 가로수길에 세웠다. 브랜드명에서 눈치챌 수 있듯  ‘JAJU’는 이마트의 PB브랜드였던  ‘자연주의’를 전신으로 하고있다. 2010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마트의 자연주의를 인수한 뒤 리뉴얼을 거쳐 2012년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컨셉을 강화한  ‘JAJU’가 재탄생한 것이다.  ‘JAJU’는 리뉴얼 이후 지난해만 1,6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마트 내 127개점, 아울렛 및 백화점에 6개 점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의 오픈은 국내 유통망 다각화와 글로벌 브랜드로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집을 테마로 한 인테리어 / 코리안 컬렉션

   가로수길  ‘JAJU’의 테마는  ‘집’이다. 바삐 돌아가는 도심 속 삶에서 집이 주는 여유를 되찾고자하는 브랜드 철학을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에 담은 것이다. 지하1층과 지상3층, 총 4층으로 구성되어 1층에는 생활소품, 문구류, 2층은 홈웨어,키즈 섹션, 3층은 침구, 욕실용품, 지하에는 주방소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어 있다. 가격대는 '무지'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상품들이 주를 이룬다. 한편 1층 한켠에는 백일홍, 솟대, 호랑이 등을 모티브로 하여 외국 관광객에게 소개할 만한 '코리안 컬렉션' 아이템들도 만날 수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1층 내부 / 2층 내부 / 3층 내부 / 지하1층 내부

   토탈 라이프스타일형 브랜드는 그 나라의 삶의 모습을 잘 이해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게 'JAJU'의 생각이다. 하지만 '매일 사용하는, 아름답고, 실용적인'이라는 모토 안에  ‘JAJU’만의 브랜드 색이 아직은 짙지 않아 보인다. 어딘가 모르게 '무인양품'이 생각나고, 이마트에서 만났던 친환경 ‘자연주의’를 기대했던 소비자들에게는 아쉬움이 남는다. 글로벌 무대에 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JAJU'만의 무언가를 찾는 것이 과제가 될 것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가진 'JAJU'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출처)

http://blog.naver.com/land0820/220067386669

http://blog.naver.com/zzang_jjy/220068959609

http://blog.naver.com/land0820/220067386669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