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불황을 이겨내는 전략, Co-branding & Niche Market

- By CFT 정하경

Jul 03. 2014
불황을 이겨내는 전략, 공동 브랜드 (Co-branding)와 니치마켓 (Niche Market)
‘공동 브랜드 (Co-branding)’와 ‘니치 마켓 (Niche market)’ 이 불경기를 이겨내는 기업들의 전략으로 각광받고 있다. 각기 다른 분야 또는 동종 업계의 브랜드들이 이들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전문적인 경쟁력을 하나로 합쳐,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컨셉으로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또한, ‘공동 브랜드 (Co-branding)’로 진화하고 재탄생하면서, 기존 고객들은 물론 새로운 고객들의 선호와 관심을 이끌어내어, 이들의 조화가 기존에 브랜드 또는 다른 수많은 타경쟁 브랜드들과 차별화를 선보인다.
2014 SPRING·SUMMER LOCAL ISSUE REPORT 
불황을 이겨내는 전략
- Co-branding & Niche Market -
CFT 파리 애널리스트_이명아(mint8080@gmail.com)
 
불황을 이겨내는 전략, 공동 브랜드 (Co-branding)와 니치마켓 (Niche Market)
 
‘공동 브랜드 (Co-branding)’와 ‘니치 마켓 (Niche market)’ 이 불경기를 이겨내는 기업들의 전략으로 각광받고 있다.
각기 다른 분야 또는 동종 업계의 브랜드들이 이들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전문적인 경쟁력을 하나로 합쳐,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컨셉으로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또한, ‘공동 브랜드 (Co-branding)’로 진화하고 재탄생하면서, 기존 고객들은 물론 새로운 고객들의 선호와 관심을 이끌어내어, 이들의 조화가 기존에 브랜드 또는 다른 수많은 타경쟁 브랜드들과 차별화를 선보인다. ‘공동 브랜드(Co-branding)’는 1960년대 이후 기업의 전략 중의 하나로 많이 활용이 되었지만, 요즘 현대의 변화된 소비 사회와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더욱 다양한 형태로 혹은 다양한 기획력으로 고객들의 만족과 상품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이러한 공동 브랜드 전략과 함께, 변화된 소비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으로 함께 떠오르는 것이 바로 확실한 타겟과 모노 아이템, 유니크한 브랜드 컨셉과 차별화 된 마케팅과 홍보를 특징으로 한 ‘니치 마켓 (Niche market)’의 공략으로, 그들이 소유한 고유의 기술력이나 차별화된 제품 기획을 전면에 내세우며 패션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