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함께 하고 싶은 아트페어 :: Design Art Fair 2014

- By CFT 인턴 안소연

May 30. 2014
Design과 Art의 경계를 넘나드는 Design Art Fair 2014에서는 사진, 조각, 설치미술, 공예,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일러스트, 쥬얼리, 디자인 상품과 회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풍부한 볼거리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함께 하고 싶은 아트페어

----------------------------------------

Design Art Fair 2014




전시 장소 : 예술의 전당 디자인미술관 &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장

전시 일시 : 2014.05.23 - 2014.06.01

전시 시간 : 10:00 am - 08:00pm (입장마감 07:00pm)



Design Art Fair(이하DAF)는 해마다 꿈과 열정으로 가득한 아티스들의 축제로 올해 제5회를 맞이하였다.

2010년부터 시작한 'DAF'는 참신한 기획과 콘텐츠로 해마다 3만여 명의 관람객이 몰려드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로운 전시문화를 만들어가는 특화된 아트마켓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올해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기량을 뽐낸다. 예술과 상업의 경계를 넘나들고, 기발한 상상력이 빛나는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디자인 전시가 관객들을 손짓한다. 함께하고 싶은 아트페어 ‘디자인 아트페어(Design Art Fair·DAF) 2014’가 23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디자인미술관과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장에서 개최된다. 5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행사에는 200여명의 아티스트 및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1층의 제 7전시장 아트마켓 입구)




이번 아트페어의 전시 개요는 ‘메인전시’ ‘기획전시Ⅰ-뉴 제너레이션(New Generation)’ ‘기획전시Ⅱ-동물왕국(The Animal Kingdom)’ ‘기획전시Ⅲ-아트 퍼니처(Art Furniture)’ ‘국내작가 초대전’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왼쪽부터 계원대학교 공간연출과(왼,오), 민경복, 부대행사)




●DAF 메인전시

젊은 작가들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작품들을 다양한 계층의 대중과의 만남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하는 자유로운 전시공간으로 예술품과 제품의 조화 속에서 작가들의 독특한 작품을 만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각 디자인 분야의 개인과 팀 참여 전시로 진행된다. 신예 디자이너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모이는 전시 구성으로 준비된다. 

젊은 작가들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작품들을 다양한 계층의 대중과의 만남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하는 자유로운 전시 공간이다. 

예술품과 제품의 조화 속에서 독특한 작품을 선보이고 아이디어 풍부한 디자이너의 참여로 신선하고 활기 넘치는 장으로써 각 분야의 디자인을 대중에 직접적이고 적극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문화소비자의 능동적인 구매 의지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왼쪽부터 목남갤러리, 윤상원, 투에프엔엠, 포그니하우스, BMIX..)





●신진작가 기획전 : New Generation

제1회 DAF공모전을 통해 유망한 작가를 선발하여 매년 진행 해오던 New Generation 부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였다.

전시부스 제공과 전시 개회 후 관람객의 평가와 심의를 통하여 차기 Design Art Fair의 초대작가로의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하며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참신하고 역량있는 디자이너와 이티스트를 발굴하고자는 취지이다.

(왼쪽부터 1,2 한규익 3,4민경숙)





●특별기획전 : Art Furniture

디자인아트페어의 기본 개념인 장르의 경계를 넘어 작가들만의 독창적인 감각을 펼쳐 보이는 "DAF2014 - Art Furniture 특별전"은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실용 가구로서의 단순한 가치를 넘어서 하나의 에술작품으로의 실험과 변용을 시도하는 특별전이다.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탈 장르적인 실험적 모색을 통해 작가 나름의 독창적인 시각과 감각을 표현해낸 가구예술의 세계로 이끌어 준다.


(왼쪽부터  박종덕, 한성재, 김동해)





●특별기획전 The Animal Kingdom

"동물의 왕국"에는 코끼리, 양, 펭귄, 강아지, 고양이, 기린, 코뿔소 등 수많은 동물의 형상이 순수함이 가득한 작가들의 상상력으로 펼쳐진다. 어린 시절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환상의 예술세계는 현대 도시 생활 속에서 잊혀져 가는 자연과 환경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도 있을 것이다. 예술만이 가질 수 있는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의 세계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펼쳐 보이는 "동물의 왕국"속에서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조형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해외작가 안나 질리 Anna Gili 작품들...)


디자인과 예술이 접목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부스 별로 미디어아트 체험행사와 퍼포먼스가 진행돼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재즈와 함께하는 미니 콘서트도 열린다. 유럽에서 유학하고 활동한 피아니스트 이지연과 콘트라베이시스트 홍경섭의 듀엣 연주회가 관객들을 기다린다. 전시를 구경하면서 마음에 드는 작품도 사고 각종 이벤트도 즐길 수 있는 일석 이조의 기회일 것이다.






source

--------------------------------------------------------------------------------------------------------------------------------------------------------------

http://www.daf777.com

http://www.sac.or.kr

http://news.kukinews.com

http://www.coolenoughstudio.com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