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2015 Spring/Summer : Style & Color_Womens

- By CFT 정하경

Apr 24. 2014
2015 Spring/Summer : Style & Color_Womens
theme I. PURITY
theme II. REFRACTION
theme III. SHADOWINESS
theme IV. SMART
2015 Spring/Summer
Style & Color
Womens
theme I. PURITY
Seek the Essence
지구와 인간의 관계에 대한 탐구, 본질에 대한 탐구는 이번 시즌에 더욱 강조되는 중요한 흐름이다.  
PURITY는 느림과 아날로그적 삶의 방식을 쫓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조용한 명상, 금욕적인 엄격함으로 세속적인 가치보다 스스로의 가치 매김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관계의 본질 즉, 의미를 찾기 위해 가장 냉철하고 엄숙한 태도를 취한다.  
이를 통해, 자연과 인공적인 것 사이의 완벽한 단절이 아닌, 자연스러우면서도 완벽한 공존을 추구한다.  
본질이 가지는 가장 단순하며 대표적인 속성을 찾아내고, 그것들을 결합함으로써 위기의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가장 현명한 방법론을 모색한다.  
단순, 명료함을 기반으로 소재와 형태 역시 극단적으로 단순화되고, 세련된 감각으로 표현된다.  
 
Color
거울처럼 차가운 느낌의 Blue를 기반으로, 산화된 금속의 Gold 컬러가 더해진다.
중성적이면서도 고급스럽고 온화한 감각의 Brown과 페미닌한 Pink가 더해져 새로운 감성의 모더니티를 표현한다.
대비가 강한 조합보다는 톤온톤의 매치나 전체를 하나의 컬러로 통일한 매치가 더욱 중요하게 보여진다.
 
Material
컬러가 블렌딩 된 오묘하고 거친 느낌의 소재가 중요하다.
거친 바스켓 조직의 린넨과 썸머 트위드, 슬러비(slubby)한 코튼 소재가 핵심적으로 활용되며, 새로운 럭셔리룩을 제안한다.
반투명하거나 투명함과 불투명함이 조합된 가벼운 소재들은 퓨처리스틱한 감성을 표현한다.
레이저(Laser) 컷아웃된 레이스와 레더의 테크니컬한 터치의 소재는 미니멀한룩에 섬세함을 더한다.
 
Style
단순한 실루엣을 기본으로 볼륨감 있는 구조와 다양한 소재, 디테일로 변화를 준다.
미니멀하고 깔끔한 클래식 테일러링은 부드러운 곡선이 더해져 한층 편안한 느낌을 제안하며,
와이드한 컷과 박시한 실루엣, 손으로 접은듯한 기하학적인 폴딩 디테일로 구조적인 형태를 표현한 스타일도 다양하게 보여진다.
미니멀하고 단순한 실루엣에 투명한 소재의 레이어링으로 새로운 감성의 퓨처리스틱룩을 제안한다.
Understated Luxury / Architectural Ornaments / Technical Feminine
theme II. REFRACTION
 
Planned Contingency
환영과 착시는 현시점에 있어 가장 창의적이며 유쾌한 감성을 전달하는 가장 매력적인 방법이다.  
더욱이 무엇이 진실인지 혹은 거짓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가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이 시대에 우리의 인식에 대한 궁극적 의문을 던지고자 한다.  
REFRACTION은 정형화된 방법론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독창적인 방법과 무궁무진한 소재, 
그리고 3D Printing과 같은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수용함으로써
창작의 영역을 무한대로 넓혀가고자 하는 이들에 관한 이야기다.  
유머러스하고 키치스러운 감각으로 무장하고, 매우 정밀하고 정교하게 계획된 우연성을 창조한다.  
자연과 인공의 결합, 진실과 거짓의 결합 등 서로 상반되는 가치로부터 즐거움을 만끽한다.  
 
Color
높은 에너지를 머금은 멀티 레인지의 밝고 명료한 색상들이 부조화스럽게 배치되어, 유니크하고 키치한 감성을 표현한다. 
열정적인 감각의 Orange와 Purple이 Mint Green과 결합하여 인공적인 자연을 표현하며,
여기에 Dark Brown과 Navy를 더해 고조된 분위기를 정돈해준다.
Light Blue와 Skin톤의 Peach는 빛에 반사되고 물을 통해 아른거리는 몽환적인 자연을 표현하며,
페미닌한 감성을 고조시킨다.
 
Material
입체적인 표면감과 3D 데코레이션이 중요하다.
표면감을 살린 썸머 트위드와 다양한 모티브의 패턴 자카드 소재는 클래식한 페미닌룩을 위한 소재로 활용되며,
메탈릭얀을 믹스해 새롭게 제안된다.
오간자, 튤, 쉬폰 등의 부드럽고 시어(sheer)소재는 입체적인 장식이나 그래픽 패턴을 더해 활용한다.
다양한 패턴의 레이스와 시퀸, 비즈 등의 다양한 주얼(Jewel) 장식으로 화려함을 더한다.
 
Style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다양한 요소들을 활용해 기존의 이미지에서 벗어난 새로운 페미닌룩을 제안한다.
클래식한 페미닌룩은 인공적인 소재와 컬러로 자연을 모사한 새로운 장식디테일을 더해 유니크하게 표현된다.
자연의 모티브를 그래피컬한 기법으로 표현한 패턴은 우아한 썸머룩에 새로운 활기를 더해준다.
오가닉한 형태의 모티브들을 입체감 있는 소재와 패턴으로 접목한 새로운 꾸뛰르룩이 제안된다.
Art of Nature / Artificially Garden / Refined Organic
 
theme III. SHADOWINESS
 
Revealed Darkness
패션의 영원한 주제 로맨티시즘에 대한 노스텔지어가 점점 힘을 얻고 있다.  
장식에 대한 욕구, 어두움에 대한 병적이고 극단적인 취향이 다시 무대 중심에 등장한다.  
SHADOWINESS는 아름다움에 대해, 특히 예술과 공예에서 심미안적인 안목을 지닌 사람들의 욕구가 분출하는 이야기이다.  
주류에 가려 빛을 보지 못했던, 메니아적인 감성과 영감들이 진부해진 주류 문화에 새로운 창의적 영감을 제공한다.  
특히, 초자연적인 현상이나 심령현상처럼 쉽게 보고 느낄 수 없는 것들로부터의 영감이 주목 받는다.  
정열과 비이성, 어두움 속에 가려져 있던 본능적 쾌락들로부터 가장 화려하고 대담한 장식과 병적인 우아함이 등장한다. 
 
Color
부드러운 미드톤의 컬러에 격렬하게 분출하는 용암처럼 신비하면서도 넘치는 에너지를 표현하는 브라이트들이 결합한다.
서로 모순되는 감정들의 비상식적인 결합을 통해 차가움과 따뜻함, 밝음과 어두움이 공존하는 팔레트를 연출한다.
Black은 Melancholy Grey와 함께 다크함을 표현하는 가장 기본컬러로 활용된다.
드라마틱한 스토리 전개의 정점에 밝고 활력이 넘치는 Red와 Yellow가 자리하고,
고전적인 우아함과 고귀함을 표현하기 위해 Violet이 제안된다.
Pink와 Gray는 신비스러움과 우아함을 표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Material
다크한 그라운드에 광택과 스파클(Sparkle) 등의 글리터링 효과로 리치한 감성을 표현한 소재가 중요하게 활용된다.
광택감 있는 플루이드(Fluid)한 실크, 새틴 등의 소재를 중심으로
포일(Foil)과 비즈, 루렉스얀(Lurex Yarn)을 활용해 강렬한 반짝거림을 표현한 소재는 화려한 글램룩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디지털 프린트로 표현한 비정형적으로 변형되고 반복된 다크한 트로피컬(Tropical) 플로럴 패턴과
시퀸, 비즈로 표현된 입체적인 플로럴 장식이 다크한 로맨틱룩을 표현한다.
스네이크 스킨(Snake Skin)을 표현한 레더, PVC 등의 소재도 스포츠룩에 활용된다. 
 
Style
아름다움과 장식에 대한 욕구가 극단적으로 표현되어 새로운 룩을 연출한다.
다크한 플로럴 패턴과 디지털 프린팅으로 표현된 고딕룩은 새로운 로맨티시즘을 표현한다.
과도한 장식과 패턴, 새로운 소재를 접목한 스포츠룩은 더욱 고급스럽게 제안된다.
럭셔리 리조트웨어는 실키하고 반짝이는 메탈릭(Metallic) 소재를 활용해 호화롭게 제안된다.
Dark Romanticism / Glammed Up Sports / Mystical Exotic
 
theme IV. SMART
 
Magics by the “Re”
접두사 “Re”는 현 시대의 창조적 영감을 제공하는 가장 거대하고 근원적인 역할을 하고 있을 것이다.  
아프리카에서 남미, 그리고 아시아에 이르는 세계 곳곳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이
“Re”의 작용에 의해 가장 새롭고 실용적인 창작의 영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세계를 관통하는 통합의 움직임 속에서도 
제 각각의 Identity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고자 하는 열망들도 “Re”와 결합하여  각 지역의 삶에 유용함을 제공한다.  
SMART는 각 지역의 고유한 특성에 가장 잘 맞는 실용적이면서도 창의적인 영감을 필요로 하는 이들을 위한 이야기이다.  
이를 위해, 이야기의 단순한 전래와 전승을 넘어, 시대와 공감할 수 있는 기술을 가장 현명하게 결합하는 태도를 취한다.
 
Color
각 지역을 대표하는 친근하면서도 익숙한 브라이트 컬러들이 선택된다.
민속적이면서도 대지의 향취가 느껴지는 Earthy Brown과 Camel이 중심을 잡고,
여기에 다소 바랜 듯한 느낌의 멀티 브라이트들이 다소 순진한 느낌으로 제안된다.
이 컬러들은 플라스틱이나 나일론처럼 일상생활에서 쉽게 사용하는 값싼 소재들로부터 영감을 얻은 컬러들이다.
Blue는 낭만적이고 바다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밝게 빛나는 대지와 하늘을 표현하는 가볍고 맑은 뉴트럴들이 결합한다.
Black과 Gray는 지역의 고유한 소식을 전하는 오래된 인쇄물이나 신문으로부터 영감을 얻는다.
 
Material
수공예적인 느낌을 살린 조직감과 가공되지 않은 듯한 내추럴한 터치의 소재가 중요하다.
가벼운 트윌 코튼, 린넨 소재와 샴브레이(Chambray), 라이트 데님들이 썸머 시즌을 위한 캐주얼룩에 활용된다.
러스틱한 느낌을 살린 트위드와 울, 다양한 컬러의 얀으로 성글게 짜여진 니트도 중요하게 보여진다.
심플한 코튼에 다양한 슬로건과 아트웍을 접목하거나,
컬러풀한 프린지(Fringe), 볼드(Bold)한 플라스틱 장식으로 창의적인 스트리트룩을 표현한다.
 
Style
다양한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개성을 표현하고, 기존의 소재와 디테일을 새롭게 재배치해 탄생한 스타일들이 주를 이룬다.
아프리카, 남미 등에서 영감을 받은 수공예적인 기법들과 컬러는 더욱 강렬하고 키치한 스타일로 표현된다.
컬러풀한 프린지 장식의 스커트나 나일론 스트링, 플라스틱 비즈 등의 액세서리를 매치한 스타일들이 제안된다.
모던한 워크웨어를 표방한 유틸리티룩은 다양한 소재를 믹스&매치하거나,
디테일의 유니크함을 살려 새로운 기능성을 추구하고, 이지하고 루즈한 스타일로 제안된다.
Creative Craft /  Utilitarian Summer / The Storyteller
 
 
 
----------------------------------------------------------------------------------------------------------------------------------------------------------------------------------------------------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