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HOT STYLE - NEW SURFACE

- By CFT_강이진

Nov 15. 2013
NEW SURFACE
1. 3D Natural
2. Hyper-Fur
3. Playful Embossed
4. Neo Weave

HOT STYLE

-------------------------------------------------------------------------------------------

NEW SURFACE

 

 

 

 

 

 

3D Natural

 

 

국내외를 막론하고 신소재에 대한 열망이 계속되면서 3D 프린팅에 관한 연구와 관심이 뜨겁다.

분말형태의 강화 나일론을 녹여 3D 프린팅한 드레스와 구두 등이 다양하게 제안되고 있는데 공통적으로 자연의 알고리즘(Algorithms)을 보는듯한 착각이 들도록 정교하면서도 규칙적인 배열을 이루고 구조적인 형태감의 디자인 특성을 보인다. 그 밖에 3D 프린팅 기법 이외에도 CNC 커팅 기법이나, 라텍스(Latex) 소재 등의 신세틱(Synthtic) 소재를 활용하여 과학과 기술이 접목된 패션을 계속해서 발전 시켜 나가고 있다.

 

 

 

 

 

 Hyper-Fur

 

동물의 퍼를 그대로 옷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테크니컬(Technical)한 감성이 묻어나는 퍼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컬러의 퍼가 믹스되는 것은 물론, 길이가 긴 기장감과 짧은 기장의 퍼가 믹스되거나 서로 다른 종류의 퍼를 믹스하여 블러킹(Blocking)하고 층층이 연결하여 드라마틱하게 보여진다. 다소 과장된 길이와 컬러감과 다양한 컬러의 퍼가 사용되어 그래피컬하게 표현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아티스틱한 터치가 느껴지도록 연출된다.
 

 

Playful Embossed


 

입체적인 조직감이 돋보이는 니트가 계속해서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지난해 많이 제안되었던 와플(Waffle) 조직 이외에도 세포조직을 연상케 하는 것부터 엠보싱(Embossing) 기법을 응용하여 텍스쳐감이 돋보이는 다양한 형태의 니트 조직이 눈에 띈다. 컬러감 또한 소프트한 컬러감을 사용하여 플레이풀(Playful)한 무드를 고조 시키고 계속해서 수트(Suit) 개념의 셋업(Set-up) 된 형태의 스타일링이 보여진다.

 

 

 Neo Weave


 전통적인 핸드 크래프트(Craft) 기법을 응용한 위빙(Weaving) 기법이 중요하게 부각되면서 FW시즌의 소재와 아이템들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기존의 트위드(Tweed)는 깃털이나 금속장식 또는 반짝이는 얀이 믹스되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고, 두꺼운 모헤어(Mohair)는 손으로 엮은 듯 짜여지거나, 프린지(Fringe) 장식을 더해 따뜻한 손맛과 테크니컬한 소재가 결합되어 컨템포러리한 외관으로 보여지도록 한다.

 

 

 

 

 

 

*Reference*

www.style.com

www.missmoss.co.za

www.dezeen.com

www.irisvanherpen.com

View / View Magazine

Elle Vietnam

Love Magazine

Muse Magazine

Dazed&Confused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