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2014 fall/winter update : STYLE & COLOR

- By CFT 최혜린

Oct 24. 2013
2014 fall/winter update : STYLE & COLOR
theme I. BEYOND
theme II. ESSENCE
theme III. MOMENT
theme IV. MIX

 2014 fall/winter update : STYLE & COLOR

--------------------------------------------------------------------------

 

 

>>원문PDF파일 다운 받기 [2014SS update_ Style & Color] 

 

 

 

theme I. BEYOND

 

한계를 뛰어 넘어 새로운 지평을 개척한다. 무한함, 미지의 것, 실재하지 않는 것 등에 대한 본능적 호기심과 탐구욕이 발동한다.
또한,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본질에 대한 의구심을 해결하기 위해, 우주, 시간 등에 대한 과학적인 지식을 총동원한다. 이를 위해 레트로 퓨쳐리스틱한 감성으로 우주와 시간에 대한 환상을 표현한다.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세상을 수학적이고, 논리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다양한 방법론이 활용된다. 움직임을 공식화하고 정형화하여 새로운 미적 영감으로 활용하고, 시간이 흘러도 변화하지 않을 것 같은 단순함과 불멸의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이 전개된다.

 

 

  

theme II. ESSENCE

물질적인 것 보다 정신적인 것을 위해, 변화하는 것 보다 변화하지 않는, 영속성으로부터 영감을 얻는다.
즉흥적인 것 보다는 본질적인 것, 사람 혹은 환경과의 진정한 관계를 중요시하는 태도로부터 출발한다. 세속적인 것으로부터 벗어나, 최소하는 것을 생산하고 소비함으로써 얻어지는 여유로움과 새로운 관계에서 창작의 영감을 얻는다. 형태는 단순화되며, 인위적 가공을 최소화한 소재는 천연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한다. 그렇게 얻어지는 낡고 정제되지 않은 모습에서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세련미가 이 이야기의 핵심이다.

 

 

 

 

theme III. MOMENT

가장 감성적인 시적 영감과 가장 이성적인 과학적 태도가 결합한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
인지할 수는 있지만, 직접 만지거나 정형화할 수 없는 감각적 요인들을 측정하고, 정형화하는 기술에 의지하여, 기존의 세계와는 전혀 다른 감성적 현실을 개척하는 것이다. 가장 상반되는 것들이 융합함으로써, 모든 것이 기이하고 새로움의 충격으로 가득하다. 특히, 컬러, 소리, 향기 등이 새로운 형태, 또는 새로운 감각과 기술적으로 연결됨으로써, 아름다운 장면이 새로운 향기로 변화하거나, 컬러가 소리로 변화하는 것과 같이 기존의 개별적 느낌들이 전혀 새로운 느낌으로 치환되는 것이다. 따라서 동일한 현상에 대한 개별적 반응들은 제각각 나타나는 것이며, MOMENT는 전혀 새로운 창작이 아니라 전혀 새로운 경험을 디자인하는 것이다.


 

 

theme IV. MIX

 

다양한 시대가 흘러갔고, 그만큼 다양한 아이콘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시대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만큼 다양한 문화, 그리고 그들을 대표하는 상징적 스타일들이 존재한다. 시대를 뛰어넘어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이러한 아이콘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각기 제 각각의 의미와 스타일을 고집하면서도 전혀 새롭고 창의적인 스타일로 융합된다. 똑같이 생산된 대량생산품이 주지 못하는 개별성과 개개인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것들이 공존하는 시대가 열렸다. 그것은 다름을 인정할 뿐만 아니라, 다른 것의 차이와 아름다움을 인식할 수 있는 심미안적 능력이 우리에게 생겼기 때문이다. 각기 다른 시대와 문화의 대표적 아이콘들이 제 각각의 모습으로 섞임으로써 연출되는 풍부한 새로움을 만끽한다.

 

 

>>원문PDF파일 다운 받기 [2014SS update_ Style & Color]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