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Lufa Series by Fernando Laposee

- By CFT 이남희

Oct 31. 2012
Lufa Series by Fernando Laposee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인 수세미를 갖가지 일상 용품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건조된 수세미는 반투과성을 지님으로 파티션 막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개를 켜켜이 겹쳐서 쿠션감을 살린 책상을 만들거나 그 외에도 수세미의 내추럴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자연스러운 멋이 느껴지는 제품으로도 활용된다.

Lufa Series by Fernando Laposee

 

세인트 마틴을 졸업한 Fernando LaposseLoofah(수세미)를 활용해서 다양한 일상 용품 디자인에 적용하였다. Loofah는 아시아에서 많이 보여지며 먹을 수 있는 과일의 한 종류이다. 이 수세미는 자라는데 토양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고 빨리 자라기 때문에 지속가능한 과일로 여겨진다.

 

Laposee는 수세미의 가벼움, 반투명함, 보온성, 텍스추어, 충격 흡수같은 수세미가 가지고 있는 천연 퀄리티를 이용하고자 한다. 이런 천연 퀄리티가 시멘트, 나무 재질과 만나 자연스러운 톤을 만들어 낸다. 건조된 수세미는 반투과성을 지님으로 파티션 막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개를 켜켜이 겹쳐서 쿠션감을 살린 책상을 만들거나 그 외에도 수세미의 내추럴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자연스러운 멋이 느껴지는 제품으로도 활용된다.

 

 ▲ Loofah를 이용해서 만든 그릇  

 

 ▲ Loofah를 이용해서 만든 전등과 책상

 

 

 

 

 

+++SOURCE

   yatzer.com

   lizcabrera.mix

   inhabitat.com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