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Areniscos Tableware by Vitor Castanera

- By CFT 이남희

Oct 30. 2012
Areniscos Tableware by Vitor Castanera

바닷가에 펼쳐진 자연 모래를 이용한 프로젝트로 모래에 물을 부어 생긴 구멍에 아크릴 레진을 부은 후 굳혀서 자연스런 모래 그릇을 만들었다. 자연 소재인 모래를 이용, 약간의 기술을 이용하여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긴 비정형의 그릇에서는 자연스럽고 심플한 멋이 난다.

Areniscos Tableware by Vitor Castanera

 

우리 주변을 돌아볼 기회가 있다면, 우리 주변의 많은 것들이 대량생산의 산물들인 것을 눈치 챌 수 있을 것이다. 옷, 가구, 기술, 심지어 먹는 음식까지 대량 생산의 기술로 만들어졌다. 이처럼 산업 공정은 빠르고, 대량으로 물건들을 보급하지만, 때로는 우리 사회와 환경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바르셀로나 디자이너인 Victor Catanera는 자연을 활용해서 어떻게 감각적이면서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가를 실험하고자 했다.

 

Areniscos 프로젝트는 모래에 물을 부음으로서 모래의 형태가 자연스럽게 변화는 과정을 실험한다. 우선 모래 그릇의 모양과 깊이를 결정한 후, 그릇을 만드는 데 방해가 되는 여러 요소들을 제거한다. 그리고 아크릴 레진을 모래 구덩이에 붓고 물과 함께 모래를 굳힌다. 이런 간단한 과정을 통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지닌 비정형의 모래 식기류가 탄생된다. 

 

▲ 다양한 모래 그릇들을 만드는 과정

 

▲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지닌 비정형의 모래 식기류들  

 

 areniscos from Victor Castanera on Vimeo

 

  

 

 

++SOURCE

   yatzer.com

   vimeo.com

   victorcastanera.com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