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어른을 위한 명상 놀이기구

- By CFT 이남희

Oct 26. 2012
어른을 위한 명상 놀이기구

네델란드 디자이너인 Ingrid Hulskamp는 어른들을 위한 명상 놀이기구를 제작하였다. 투명하고 청아한 파스텔 톤의 놀이 기구를 팽이 돌리듯 돌리며 일상 가운데서 잠시 명상을 통해 생활을 심플하게 정돈해간다.

어른을 위한 명상 놀이기구

 

Ingrid Hulskamp은 어른을 위한 명상 놀이기구를 제작했다. 이 명상 놀이기구는 데코레이션 기능을 하며 어린시절을 상기시키는 장난감으로 사용된다. 27살의 네델란드 디자이너인 Ingrid Hulskamp는 "시적이고 재밌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사람들을 황홀하게 만드는게 내 목표에요"라고 말하면서 스스로를 디자인계의 시인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이 제품을 어른을 위한 명상 놀이기구라고 다음과 같이 묘사한다. "직관적인 방식으로 일상의 명상을 추구하기 위해서, 성인들을 위한 명상 장난감 시리즈를 만들어 오고 있어요. 직접 불어서 만든 유리제품으로 만든 이 럭셔리한 제품은 어린시절 우리가 갖었었던 솔직한 즐거움을 상기시키죠. 그리고 제품을 통해 명상을 하는 순간 만큼은 완전히 어린시절로 돌아가는 느낌을 갖게 되죠."

 

사적인 공간 안에서 시적인 순간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그녀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우선, 손으로 직접 불어서 만든 유리, 나무 등을 만질때 느껴지는 촉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그리고 컬러감이 있는 색소가 변화하는 시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마지막으로 물과 유리 볼이 움직일때 나는 소리를 통한 청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Daily Poetry: Toy for contemplation from Ingrid Hulskamp on Vimeo

 

 

>>SOURCE

    dejoost.com

    thisispaper.com

    artnau.com

    vimeo.com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