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Before I Die Project

- By CFT 이남희

Oct 05. 2012
Before I Die Project

Candy Chang에 의해 New Orleans의 어느 폐가에서 시행된 이 프로젝트는 사람들의 삶에 대한 반성과 바램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공공 아트 프로젝트이다. Candy Chang에 의해 New Orleans의 어느 폐가에서 시행되어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Before I Die Project

Before I Die 프로젝트는 사람들의 삶을 반성하고 그들의 바램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도록 유도하는 글로벌 공공 아트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는 Candy Chang에 의해 New Orleans에서 제일 먼저 시행되었다. Candy Chang이 사랑했던 사람을 잃어버렸던 장소인 New Orleans의 어느 폐가에서 시작되었고, 그 이후로 글로벌하게 확산되고 있다.

 

사람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진정으로 자신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쉽게 잊고 살아간다. Candy는 그녀가 매우 사랑했던 사람을 잃었고, 그때 그녀는 인생을 똑바로 바라볼 수 있었지만 그러한 관점을 유지하는 것이 너무 힘들었다. 그녀는 그녀 주위 사람들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알고 싶었다. 주변 친구들의 도움으로 New Orleans의 어느 폐가를 찾을 수 있었고, 그곳에 대형 칠판을 설치한 후 그 벽에  "Before I die I want to.........."라는 미완성 문구를 적어넣었다. 그 주변을 지나는 누구든지 분필을 집어들어 그들의 삶에 대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었다. 바로 다음날 그 벽은 사람들의 답변으로 빼곡히 채워졌고, 사람들의 꿈과 희망을 읽으며 웃고 울었다. 또한 그녀의 힘들었던 시간에 대한 위안을 얻었다. 뿐만아니라 폐가의 벽은 우리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건설적이면서 창의적인 장소로 거듭나게 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시사 잡지 The Atlantic에 "지금까지 행해진 프로젝트중 가장 창의적인 공공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라는 기사가 실렸고, 이후 Brian Williams가 진행하는 NBC의 Rock Center에 소개되었다.

 

방송과 기사를 본 세계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후 웹사이트를 만들었고, Before I Die Toolkit을 제작해 전 세계의 사람들이 그들의 커뮤니티에 Before I Die 벽을 만드는 것을 도왔다. 지금까지 이 프로젝트는 South Africa, the Netherlands, Mexico, Australia, Portugal등 전 세계로 확대되고있다.

 

Before I DIe 벽을 설치하기 전 뉴올리언즈의 어느 폐가

 

 Before I DIe 벽을 설치한 후

 

 Before I DIe 벽을 채워넣는 주민들

 

Before I DIe 벽이 완성 된 모습

 

>>SOURCE

    beforeidie.cc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