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Minimal Design

- By CFT 이남희

Sep 04. 2012
Minimal Design

패션뿐만 아니라 건축, 산업디자인, IT 제품에서도 미니멀리즘의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또한 미니멀한 트렌드와 더불어 불필요한 것을 최소화하며 심지어 내부를 드러내는 Transparent Design(투명디자인)이 다양한 제품들에서 나타나고 있어 Trend Backstage에서 공유하고자 한다.

Minimal Design

 

최근 런웨이의 많은 디자이너들이 미니멀 룩을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런 미니멀리즘의 트렌드는 단지 패션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건축, 산업디자인, IT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다. 최근 건축, 산업디자인 등에서 나타나고 있는 미니멀리즘은 최소한의 소재를 사용해서 표현되거나 물질을 뺀 빈 공간으로 표현된다. 혹은 미니멀 트렌드와 더불어 심지어 내부를 드러내는 Transparent Design(투명 디자인)도 다양하게 보여지고 있다.

 

★소재를 최소한 사용해서 표현하는 Design

 

▶Maya Selway는 메탈을 이용해서 유니크한 꽃병과 악세사리를 만드는 디자이너이다.  그녀의 Kishu 콜렉션은 마치 라인 드로잉을 한 것처럼 심플하며 군더더기가 없다. 극도로 절제되면서도 대범한 라인의 Kishu 콜렉션에서 오래된 장인의 숨결이 느낄 수 있다.  

 

'Kishu collection' by Maya Selway

 

Fritz PanzerDoubles는 실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스케치한 것 같은 3-D 형태의 조각품이다. 9월 8일부터 10월 20일까지 Alberta Pane Gallery에서 전시되고 있는 Doubles는 와이어를 이용해서 심플하면서도 볼륨이 있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untitled', 2006  / 'koffer', 2006  / 'pianino', 2010

 

Artem ZigertPerspective는 2-D의 라인 드로잉 같지만 3-D 형태의 의자이다. 일자로 뻗은 라인과 다양한 각들로 이루어진 3-D 형태의 의자는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며 착시를 일으킨다.

 

 

 ▲'Perspective' by Artem Zigert

 

★Hollow-Out Design

 

Hollow-out Design은 제품에 빈 공간을 만듦으로서 제품을 더 가볍고 심플하게 만든다. A24+Silence Water는 그리스의 속담 'silence water'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물로 0.125 L의 병 하나에 4개의 알약이 포함되어있다. 경청하는 자세를 가지고 대화에 집중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프리젠테이션이나 강의 컨퍼런스를 앞 둔 사람에게 좋다.

 

 

 ▲'A24+Silence Water'

 

Nendo는 올해 1월 파리의 Carpenters Workshop Gallery에서 그물로 만든 꽃병, 램프, 테이블을 전시했다. 전시에서는 평소 과일이나 야채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그물에 열을 가해서 심플하면서도 공간의 여유가 느껴지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Farming net lamps' / 'Farming net tables' / 'Farming net bowls'

 

★Transparent Design

 

 ▶Tokujin Yoshiokathe invisibles light 콜렉션은 이탈리안 가구 브랜드인 Kartell을 위해 제안되었다. 똑같은 형태와 소재로 만들어진 투명한 가구들은 빛과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서로 다른 느낌을 준다.

 

'the invisibles light' 2012 collection for Kartell by Tokujin Yoshioka

 

Eva SoloHurricane Lamp는 클래식한 아웃도어 램프를 재해석한 램프이다. 스테인레스 스틸의 틀 안에 투명하고 가벼운 투명 유리소재로 심플하면서도 어떤 공간에서나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Hurricane Lamp' by Eva Solo

 

▶ 제품디자인 뿐만 아니라 iPad와 iPhone의 어플리케이션에서도 Transparent Design 트렌드가 나타난다. 'Chameleon Clock' 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화면을 투명하게 만들어 주변의 환경이 마치 화면의 배경처럼 보이게 만드는 어플리케이션이다.

 

 

 

++source 

    designboom.com

    mayaselway.com

    mocoloco.com

    designboom.com

    sterkonline.nl

    core77.com

    lovelypackage.com

    wallpaper.com

    14summer Promostyl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