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NEOREAL IN THE FOREST' by Canon Inc

- By CFT 이남희

Aug 03. 2012
'NEOREAL IN THE FOREST'by Canon Inc

도쿄 베이스의 'Canon Inc'는 4월 17~22일에 걸쳐 Milan Design Week에서 'NEOREAL IN THE FOREST'라는 타이틀의 전시를 하였다. Canon은 지구와 인간 간의 커넥션을 표현하기 위해 지구를 덮고 있는 '숲'에 초점을 맞추어 전시를 기획하였다. 세 명의 아티스트의 콜레보레이션으로 이루어진 이 전시는 나무, 야생의 생명체 그리고 물 등 생태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숲에 있는 것들을 다소 미스테리어스 한 방식으로 표현한다.

'NEOREAL IN THE FOREST'

 

도쿄 베이스의 'Canon Inc'는 4월 17~22일에 걸쳐 Milan Design Week에서 'NEOREAL IN THE FOREST'라는 타이틀의 전시를 하였다. 'NEOREAL IN THE FOREST'는 건축가인 Ryuji Nakamura, 패션디자이너인 Hokuto Katsui와 Nao Yagi, 비디오 아티스트인 Nobuhiro Shimura의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이루어졌다. 아티스트들은 Canon의 디지털 이미지 테크널러지를 사용해서, 정적인 것과 움직이는 것 간에 대비, 숲의 활력을 다소 미스테리어스하게 표현한다.


인간은 생태계의 한 부분으로서 끊임없이 진화하려 애쓰고 있기때문에, 우리는 지구와 지구상에서 살고 있는 사람 간의 커넥션을 부정할 수 없다. Canon은 지구와 인간 간의 커넥션을 표현하기 위해 지구를 덮고 있는 '숲'에 초점을 맞추었고, 이 전시에서는 나무, 야생의 생명체 그리고 물 등 생태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숲에 있는 것들을 다소 미스테리어스한 방식으로 표현한다.

 

'NEOREAL IN THE FOREST'는 디지털 이미지의 깊은 숲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아침의 태양빛은 숲의 깊게 드리워진 밤의 어두움을 깨뜨리고 신성한 빛으로 안개를 밝힌다. 비가 나무 사이로 떨어지면서, 바닥에 닿아 강으로 흘러들어 간다. 바람은 셀 수 없이 많은 식물 위에 흣날리며 심포니를 연주한다. 지구상의 생명체들은 다이내믹하고, 미스테리어스하며 그리고 웅장하고 아름답게 표현된다.

 

▶2012 Milan Design Week에 전시된 Canon exhibition의 'NEOREAL IN THE FOREST'의 작품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1. Spring(Ryuji Nakamura, Nobuhiro Shimura)
Canon's 2012 전시의 첫번째 작품인 'Spring'은 격자로 만든 피아노 와이어로 구성되있다. 숲에서 살고 있는 생명체의 힘을 묘사하기 위해 신비스러운 이미지들이 투영된다. 여러가지 각도에 따라서 나타나는 숲속에서의 아침이슬을 떠올리게 된다.

 

▷ 'Spring'의 동영상을 감상해보자.

 

 

 

 

2. Fall in Pop(mintdesigns, Nobuhiro Shimura)
두번 째 작품인 'Fall in Pop'은 많은 레이어들이 겹쳐지면서 주름이 진 천에 의해 만들어진 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다. 쏟아지는 컬러풀한 폭포가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어 내며, 마치 숲의 심장 박동을 듣는 것 같다.

 

▷ 'Fall in Pop'의 동영상을 감상해보자.

 

 

 

3. Super Nature(canon design team, canon design center+Daisuke Ohki)
이 작품은 마치 자연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자연을 모티브로 한 이미지들이 전시 공간과 연합한다. 대각선으로 비스듬하게 전시된 거대한 스크린과 거울에 비친 자연의 이미지들에 의해 사람들은 마치 장엄한 자연에 의해 둘러쌓인 것같이 느낀다.

 

▷ 'Super Nature'의 동영상을 감상해보자.

 

 

  

>>Source

canon.com

designboom.com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