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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FaDI Top 20 콘텐츠!

- By FaDI

Nov 05. 2019
10월에는 20SS 시즌 트렌드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19FW 시즌의 온타임 트렌드 콘텐츠에 대한 관심보다 훨씬 높은 경향을 보였습니다. 컬러에서는 2020 summer Pre-Trend의 color analysis가 5월 이후 계속해서 1위를 유지하는 중이고, ICReport의 Color Analysis는 여러 시즌(19FW, 20SS, 21SS)의 콘텐츠가 모두 20위권 내에 자리하고 있어 컬러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퀵트렌드바이트를 통해 소개된 20SS 컬러 콘텐츠들도 10위권 내에 2개 랭크되었습니다. 빠른 트렌드 전달을 목표로 하는 퀵트렌드바이트 콘텐츠 중에서는 D3D와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과 블록 패턴을 제안하는 스타일 콘텐츠들이 모두 10위권 내에 랭크되며 높은 관심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10월에는 20SS 시즌 트렌드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19FW 시즌의 온타임 트렌드 콘텐츠에 대한 관심보다 훨씬 높은 경향을 보였습니다. 

컬러에서는 2020 summer Pre-Trend의 color analysis가 5월 이후 계속해서 1위를 유지하는 중이고, ICReport의 Color Analysis는 여러 시즌(19FW, 20SS, 21SS)의 콘텐츠가 모두 20위권 내에 자리하고 있어 컬러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퀵트렌드바이트를 통해 소개된 20SS 컬러 콘텐츠들도 10위권 내에 2개 랭크되었습니다. 


20SS 시즌의 Style Forecast 콘텐츠 시리즈 또한 5월에 공개된 이후 계속해서 TOP20을 유지하고 있고, 지난 달 3위였던 20SS 남성복 런웨이 분석 콘텐츠는 10위로 순위가 하락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TOP20에 올라와있습니다. 


빠른 트렌드 전달을 목표로 하는 퀵트렌드바이트 콘텐츠 중에서는 D3D와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과 블록 패턴을 제안하는 스타일 콘텐츠들이 모두 10위권 내에 랭크되며 높은 관심을 확인시켜주었고, 그 밖에  리테일 현황과 전망을 살펴본 콘텐츠들이 핫한 콘텐츠였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다시 한 번 클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포트로 이동합니다!)


[2020 summer Pre-Trend] color analysis

Comfort :: 편안

Flexibility :: 유연성

Inventities :: 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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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미니멀리즘 #80년대패션


9월 5일부터 뉴욕,런던, 밀란에 걸쳐 파리에서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는 20S/S 여성복 런웨이에서 핫하게 보여지고 있는 스타일에 대해 미리 살펴본다. 미니멀리즘이 컴백했다. 타임리스한 심플&베이직 미니멀리즘은 구조적인 아이템과 트렌디한 미래적인 감각(시어하고 광택있는 소재와 테크니컬한 컷아웃 디테일, 올화이트 컬러 매치 등)을 장착해 새로운 미래적인 미니멀리즘을 완성하며, 다양한 스타일들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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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20SS Color Block


패션 검색 엔진 기업 ‘태그 워크(Tag-walk)’의 분석에 따르면 20SS 남성복 컬렉션에 사용된 ‘컬러 블록(Color Block)’ 트렌드가 지난 19SS 대비 116% 증가하며, 5가지 탑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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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 Design+] #데님 #Denim

20S/S 여성복 런웨이에서 핫하게 보여진 데님 스타일에 대해 미리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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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 Design+] #수트 #Suit


20S/S 여성복 런웨이에서는 남성복에서 영감을 얻은 테일러링 스타일들이 핫하게 보여졌다.

이번 20S/S시즌에는 다양한 테일러링 스타일들이 여성복 런웨이에 등장하고 있으며, ‘수트(Suit)’아이템이 키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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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뉴욕 패션위크 탑 트렌드 컬러 Pink (feat.Womb)

20S/S 패션위크가 한창인 지금, 태그워크(Tag-walk)는 가장 먼저 진행된 뉴욕 패션위크에서 돋보였던 컬러, 스타일, 아이템을 몇 가지의 탑 트렌드로 제안하며, 여기에 [Pastel/Sorbet], [Pink], [Fluo], [Blue], [Orange]의 5가지 컬러 그룹을 포함시켰다. 그럼 태크워크가 제안한 뉴욕 패션위크 탑 트렌드 컬러 [Pink] 속 Womb 컬러를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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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 Design+] #드레이프 #Drape

20S/S 여성복 런웨이에서는 유연하면서도 드레시한 페미닌 스타일들이 또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특히 ‘드레이프’ 디테일이 주목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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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 Design+] #컷아웃 #Cutout

Prada, JW Anderson, Bottega Veneta 등 주요 브랜드들이 지난 19S/S 시즌부터 컷아웃 스타일을 다양하게 선보이면서, 니트 또는 저지 아이템에 적용하기 좋은 컷아웃 디테일들이 심플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는 요소로 주목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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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SS Style Forecast: 01_Comfort

첨단기술의 발달로 집에서의 다양한 활동들이 가능해짐에 따라, 스타일에서도 다목적 홈웨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다. 집과 집밖에서 입어도 어색하지 않은 편안하면서도 심플한 아이템들이 제안되며, 여가복과 오피스룩을 구분하지 않는 다양하게 매치가능한 스타일이 관심을 끈다. 편안함을 기본으로 심플하면서도 지속가능한 방식의 소재와 디테일들을 활용하며, 워라밸을 추구하는 경향과 유연한 근무 형태로 집에서 입는 홈웨어는 더욱 매력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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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SS Runway Analysis Mens

이번 20S/S 시즌 남성복 런웨이에서는 지난 시즌부터 계속되는 편안한 무드로 슬라우치한 실루엣, 기능성 소재, 스포티한 디테일이 주로 보여진다. 휴가 시즌에 맞춘 노티컬한 리조트 룩은 가벼운 코튼, 부드러운 컬러로 릴렉스한 감성을 더하고, 경량 파카는 모든 스타일링에 매치되어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높여주고 시즌리스 키 아이템으로 떠오른다. 스트라이프 셔츠, 와이드 트라우저, 레트로 프린팅 등 80년대 무드의 캐주얼 테일러드 룩이 나타나고, 여기에 더 과감해진 젠더리스의 영향으로 린넨, 오픈워크, 피쉬넷 등 시어한 소재의 활용이 돋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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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SS Style Forecast: 02_Flexibility

사람들은 온라인을 통해 더 많은 교류를 하고, 실제와 가상의 구분에 대해 큰 가치를 두지 않는다. 패션에서도 이러한 디지털 세계에 대한 관심이 집중 되고 있으며, 스타일에서는 이러한 가상 디지털 세계의 판타지적인 요소들이 스타일에 녹아든다. 퓨처리스틱한 감각과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맞아 실험적인 요소들이 활용되고, 첨단기술을 활용한 기능성룩과 재구성된 유틸리티룩, 디지털 그래픽을 활용한 미래적인룩들이 키스타일로 제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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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summer ICReport] Final Colors

옵티멈 베이직 :: 공감 기술 :: 초자연
안티 컨슈머 :: 슈퍼 컨슈머 :: 센시빌리제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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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CCIM Institute: 2025 리테일 보고서

CCIM Institute 수석 경제학자인 콘웨이(K.C. Conway)의 2025 리테일 예측에 따르면, 향후 5년 동안 소매업체들은 호텔 및 기타 환대(hospitality) 공간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온라인 쇼핑의 확장에 적응하기 위해 매장을 재창조할 것이며, 라스트 마일 솔루션을 위한 공급망 구축에 대한 더 강한 압박을 경험할 것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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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Z세대 소비, 8년 만에 가장 낮아지다!

파이퍼 재프리의 가을 십대 설문조사(Fall Teen Survey)는 디지털에 기반한 인구통계학적 특징들을 계속해서 입증하고 있다. 10대들의 83%가 아이폰을 가지고 있고, 52%가 아마존을 가장 좋아하는 쇼핑 웹사이트로 지목하고 있으며, VSCO와 TikTok의 언급이 가속화 되고 있다. 그러나 주목할 점은 10대의 소비 수준이 8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보인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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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SS Style Forecast: 03_Inventities


젊은세대들은 과거로부터 강한 매력을 느끼며,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더한 과거의 스타일들에 더욱 열광한다. 클래식함의 고유한 가치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가치인 지속가능성이 더해서 젊은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스타일들을 완성시킨다. 헤리티지 디자인을 참조한 스타일과 자유로운 표현을 담은 펑크한 감각, 빈티지한 디테일들이 믹스되어 새로운 유스스타일들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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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빅데이터로 본 힙지로(hip+을지로)

개성 있고 신선함을 표현하는 영어 단어 ‘힙(hip)’과 ‘을지로’가 만났다.
신조어인 힙지로는 뉴트로(Newtro=new+retro;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 트렌드에 따라 젊은이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가게들을 중심으로 활성화된 을지로3가와 4가를 일컫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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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20SS Pastel


매 시즌 꾸준히 사랑받아 온 컬러 ‘파스텔(Pastel)’이 20SS 남성복 트렌드에서 더욱 두각을 드러내며 주목받고 있다. 패션 검색 엔진 기업 ‘태그워크(Tag-walk)’의 분석에 따르면, 20SS 남성복 트렌드 중 [Pastel/Sorbet]의 비중이 지난 19SS 대비 무려 317%나 증가하였고, 이는 5가지의 탑 트렌드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성장세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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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summer ICReport] Color Analysis

:: Balances ↔ Clashes 균형 ↔ 충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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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summer ICReport] Color Analysis

:: Call to Action 행동이 필요한 시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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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winter Pre-Trend] color analysis

Empathy :: 공감

Power :: 파워

Guiltless :: 길트리스


>> 분석방법
2019년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사용자 이용 내역을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로 분석하여, '콘텐츠 뷰(view) 수'를 기준으로 하고 '게시 후 경과일 수'를 가중치로 적용하여 점수화한 뒤, 상위 20위까지를 선정하였다. 트렌드 콘텐츠의 특성 상 게시일이 경과함에 따라 콘텐츠의 가치가 감소하는 것을 고려하여 게시일로부터의 경과일을 가중치 기준으로 함으로써, 게시 후 오랜 시간이 경과하였음에도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FaDI에서 게시하는 각 콘텐츠는 시즌과 정보분류, 타겟 등 속성(feature)값을 부여하여 관리하고 있는데, 사용자 이용내역 분석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활용도 높은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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