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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BAN과 함께 한 역사의 순간들

- By CFT 장세윤

Jul 11. 2012
레이밴의 광고 캠페인 "RAY-BAN Legends"가 2012 칸 국제광고제에서 2개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2년 캘리포니아에서 Mark Seliger가 촬영한 이 작품은 레이밴이 탄생한 1937년부터 시대별로 레이밴을 착용한 주인공들의 역사적 순간을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아이콘이자 레전드'라는 상징적 메시지로 전달하고 있다.

§ RAY-BAN과 함께 한 역사적 순간들

 

RAY-BAN LEGENDS

레이밴의 광고 캠페인 "RAY-BAN Legends"가 2012 칸 국제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2012년 1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Mark Seliger가 촬영한 이 작품은 레이밴이 탄생한 1937년부터 시대별로 레이밴을 착용한 주인공들의 역사적 순간을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아이콘이자 레전드'라는 상징적 메시지로 전달했다. 특히 레이벤은 1997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NEVER HIDE" 슬로건을 포토그래프에 함께 배치하여 레이밴의 자신감, 신념, 개성을 표출하고 있다. 

 

 

1930s : Lt. Raymond Swalley's Story

파일럿을 꿈꾸던 Raymond는 해군과 해병대 사이에서 고민을 하다 그가 피하고 싶은 항공모함을 탈 일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 해병대를 지원한다. 1944년 2월 "Blue Devils"라 알려진 VMF-451 함대에 합류를 했고, 열심히 훈련을 하던 어느날 원치 않던 항공모함 탑승 미션이 주어졌다. "Blue Devils" 팀은 최고이며 서로를 믿었기에 두려움은 없었다. 하지만 그들은 곧 모두 두려워 졌고, 깊은 숨을 들이마시며 그들 안의 두려움을 극복해 나가기 시작했다. Raymond는 그의 손을 들고 자원을 한다. Aviator Large Metal 선글라스를 끼고...
 
▶ 1940s : Taylor Mead's Story

동성애가 불법이던 1940년대, Taylor Mead는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20살까지 머물던 디트로이트를 떠나 뉴욕에 도착하였다. 진정한 모습을 되찾고 작가로서 삶을 시작하면서 그가 살았던, 슬픔이나 부끄러움이 아닌 기쁨을 표현하기 시작한다.

 

 

[사진] 左 1930s : "Blue Devils" 함대의 파일럿 Raymond Swalley 스토리 w/ RB3025 L0205 Aviator Large Metal

          右 1940s : 작가 Taylor Mead의 스토리 w/ Clubmaster RB 5154

 

1950s : Norman Blagman's Story

댄스는 음악이 바뀔 때 마다 새로운 형태로 변화하기 때문에 늘 비트가 새롭다. 나는 작곡가로서 나는 모든 댄스를 배웠고 내 음악에 비트와 리듬을 교감할 수 있었다. 음악이 소울로 바뀌면서 록큰롤이라는 새로운 터치 댄스가 도입되었다. 록큰롤은 내 인생 전부를 바꾸었다. 엘비스 프레슬리로 인해 어린이들도, 젊은 이들도 즐겁게 춤을 췄다. 모두가 엘비스를 따라하려고 했지만, 난 내 음악에 진정성을 원했기에 그러지 않았다. 그럼에도 엘비스가 1961년에 내 음악을 두 곡(Put the Blame on me / Give Me the Right)이나 레코드 했으니 얼마나 재미있는 일인가! 이 두 곡과 영화 "The Producers"에 삽입된 "Love Power"는 내 작곡 인생에서 가장 큰 성공이었다. 나는 여전히 진정한 록큰롤 안에 있으며, 음악의 겸손한 종으로 살아가고 있음을 감사히 생각한다. 그건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이므로...

 

1960s : Judi Cohen's Story

1960년대 중반은 열광의 도과니였다. 우리는 주류에 반항하는 새로운 시대에 살며 개성을 표출하기를 원했다. 우리 부모님들은 체제에 반하는 것을 원치 않았지만, 나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입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놀라웠다. 패션 부티끄들은 우리의 요구를 수용해주었으며, 우리는 우리 자신의 목소리를 냈다. 그 때 모든 것은 'first' 처럼 느껴졌다. 나는 처음으로 Jean Shirmpton이 미니 스커트를 입은 것을 보았다. 그녀는 그로 인해 많은 집중을 받았고, 나는 학교 체육복의 스커트 길이를 짧게 카피했다. 나는 거기서 멈추지 않았다. 어느 바느질 수업에서 나는 외출복을 디자인하는 시험을 봤다. 스커트의 길이를 짧게 하려고 일부러 아주 소량의 천만 구입하였고, 물론 나는 시험에서 떨어졌다. 짧아진 스커트, 긴 가짜 속눈썹, 하얀 입술, 더욱더 부풀린 머리는 더 어리고 매력적으로 보였다. 미니스커트를 입는 것으로 나는 새로운 새대의 일원이 된 것 처럼 느껴졌다.

 

 

[사진] 左 1950s : 음악가 Norman Blagman과 Elvis Presley의 콜라보레이션 w/ METEOR RB 4168

         右 1960s :  Judi Cohen이 미니스커트를 입었던 시절은 미니스커트가 사회적으로 용인되지 않았다. w/ LARAMIE RB 4169

  

1970s : Donna Ellaby's Story

모든 것이 변하던 1970년 초, Donna는 뉴저지에서 뉴욕으로 이사를 한다. 이는 모든 것을 바꾸었고, 그녀는 크게 양분된 사상(도시 vs 시골, 반전 vs 참전, 우리 vs 그들, ... )에 관심을 갖게 된다. NYC 학생으로 반전운동에 가담을 하고 1971년 워싱턴 DC의 항의 시위에 참가한다. 둘째 날 모든 것이 급격히 변화했는데, 워싱턴 DC 경찰들이 그들을 포위하고 사태는 악화되었다. 그 때 그녀는 향기가 진한 붉은 장미를 건네었고, 군중들은 이를 경찰에 전달했다. 몇몇 경찰들은 상부의 지시를 기다렸고, 몇몇은 크게 웃기 시작했다. 그런데 갑자기 최루 가스가 분사되고, 사람들은 도망치면서 패닉에 빠졌다. 그 혼란 속에서 어떤 젊은 학생이 소용돌이 속에서 장미를 지키려는 그녀를 보호하기 시작했고, 그들은 지금까지 장미가 전해 준 확고한 믿음 속에서 종전을 위해 함께하고 있다.  

 

1980s : Yana Chupenko's Story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난 Yana는 열 살에 미국으로 이사했다. 그녀는 우크라이나에서의 오페라 수업과는 완전히 새롭고 어그레시브했던 라우드(loud) 뮤직과 펑크 록 밴드에 빠져 살게 된다. 그녀와 친구들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시도를 하기 위해 밴드를 시작하고 노래를 하며 자신의 목소리를 찾고 퍼포먼스에 심취한다. 대다수는 좋아하지 않았지만, 몇몇은 그들을 좋아했다. 1980년대 에너지와 창의성이 넘치던 일렉트릭에 빠져 마법과 같은 시간을 보내며 쇼를 마치던 어느날,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 새로운 영화 "After Hours(한국어: 특근, 1985)"에 스카웃 제의를 했다. 그녀는 슛이 시작되면 미친듯이 점핑하며 하드코어 펑크 밴드 연기를 하고 땀에 흠뻑 젖어가며 촬영을 했다. 배우들은 촬영을 위해 빗속에서도 미친듯이 뛰었다. 그녀는 그때가 그녀 인생의 가장 행복했던 시간이라고 회상한다.

 

[사진] 左 1970s : 베트남 참전을 반대하던 Donna Ellaby 스토리 w/ ROUND RB 3447 001
          右 1980s : 
Martin Scorsese 감독의 영화 'After Hours'의 한 장면에서 Yana Chupenko와 친구 w/ CATS RB 4126

  

1990s : R.A. "The Rugged Man"'s Story

래퍼 Rugged Man이 11살이나 12살이던 시절, 롱 아일랜드에 전설적인 MC들로 인해 거대한 랩 열풍이 불었다. Rugged Man도 그들처럼 되고 싶어 길거리에서 랩을 시작했다. 백인들이 흑인 음악을 시작하려는 재미난 시대이다. 이웃에 살던 Rugged Man의 친구가 롱 아일랜드의 하우스 파티에 그를 데리고 갔다. 거기서 사운드 시스템과 DJ 턴테이블을 본 Rugged Man는 열광하기 시작했다. 그는 누가 더 랩을 잘하나 배틀을 하기도 하고 그 당시에 있었던 골든 글러브 아마츄어 챔피언을 좋아했다. 그것은 프로가 되기 위한 단계였다. Rugged Man이 15살이나 16살이던 때, 데모 테이프를 들고 돌아다녔다. 그가 어린 백인 꼬마였기 때문에 아무도 그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그것이 그를 프로페셔널하게 만든 이유 였다. 길거리의 흑인 꼬마들은 그 문화를 알았다. 그래서 백인들에게는 더욱 더 힘든 시기였다. 첫번째 메이저 음반을 내기 위해 사인을 할 때, 그들은 Rugged Man의 사진을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사람들이 그를 흑인이라 생각하게끔 했다. 사람들은 그가 랩을 하는 모습을 비디오로 보기를 원했으나 불가능했다. 그것은 문화가 아니라 마케팅이라는 것을 깨달았을때, Rugged Man은 떠났다. 여전히 힙합을 예술로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의 팬이고, RA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언더그라운드에서 녹음을 한다.


[사진] 左 1990s : 래퍼 "The Rugged Man" w/ RB 5228 5014

          右 클래식한 레이밴의 네가지 아이코닉 글라스 AVIATOR, LARAMIE, ROUND, METEOR와 프리미엄 재질로 재탄생한 세 가지 빈티지 렌즈 컬러의 조합은 오리지널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 source:
http://souenlevan.com/#7

http://www.canneslions.com
http://www.ray-ban.com/usa/neverhide/legends
http://www.managementartists.com/photography/mark-seliger
http://theinspirationroom.com/daily/2012/ray-ban-legends-never-hide/

http://www.zimbio.com/pictures/

 

 

※ 주: 시대별 이야기는 스토리 텔링된 것으로 Luxottica Group은 Ray-Ban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토리 텔링이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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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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