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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패션 마켓 & 리테일

- By FaDI 유통전략기획팀

Jul 10. 2019
최근 케이팝(K-pop) 등의 한국 문화 및 서비스가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면서 음식, 의류, 화장품 등 한류와 관련이 높은 소비재 수출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 수출액은 2018년도 기준 12.3%로 크게 증가하였으며, 의류 역시 전년대비 0.4% 소폭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현대경제연구원, 2019). 일본은 한국의 5대 의류 수출 대상국으로(2016년 기준 1위), 최근 의류 소비시장으로서 주목도가 재조명되고 있다. 스타일난다의 2017년 하라주쿠 플래그쉽 오픈과 더불어, 2018년에는 랩(LAP)의 하라주쿠 플래그쉽까지, 최근 국내 캐주얼 브랜드들의 일본 시장 진출 행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본 패션시장의 현재와 변화의 움직임을 살펴보고 비즈니스 기회를 엿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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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한국패션유통정보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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