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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FashionXInterior

- By FaDI

Jan 12. 2019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
이케아와 버질 아블로(IKEA X Virgil Abloh)의 콜라보레이션은 아직 정식 출시가 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출시예정 된 제품의 SNS 피드 만으로도 끊임없이 이슈가 되고 있다.


Fashion X Interior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


IKEA X Virgil Abloh


이케아와 버질 아블로(IKEA X Virgil Abloh)의 콜라보레이션은 아직 정식 출시가 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출시예정 된 제품의 SNS 피드 만으로도 끊임없이 이슈가 되고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IKEA는 밀레니얼들이 NIKE 한정판 스니커즈를 수집하는 것과 같이 한정판 러그와 체어를 수집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처럼 인테리어 산업도 또 다른 방식으로 패션에 주목하고 있다. 패션과의 협업으로 브랜드에 신선함을 더하고, 영향력 있는 브랜드와 협업으로 더욱 이슈가 되는 것은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다. 이러한 패션과의 콜라보레이션은 디자이너의 미적 감각을 쉽게 접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이러한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점 커짐에 따라 콜라보레이션의 경쟁이 더욱 치열 해질 것으로 보인다.


패션계 또한 이러한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에 주목하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접목한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들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주고 있다.



IKEA X Virgil Abloh


IKEA X Virgil Abloh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작년 9월 파리 팝업 스토어, 12월 일본에서 일부 한정판을 판매를 진행했고, 정식 출시는 2019년 언젠가 공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19SS 파리 패션 위크 기간 동안 이케아와 버질 아블로는 공유 소룸을 오픈하였으며, 현재의 트렌드 흐름인 ‘streetwear’가 의미하는 바에 따라 왜 IKEA가 밀레니얼 세대들이 필요로 하는 캡슐을 디자인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한 IKEA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IKEA X Virgil Abloh



IKEA X Virgil Abloh


IKEA X Virgil Abloh


또한 버질 아블로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부모로부터 독립하여 처음으로 자신만의 공간을 구성할 때 그들이 첫번째로 구매하게 될 가구와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얻을 것인가에 대해 흥미를 가졌고,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고자 컬렉션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스웨덴 IKEA Democratic Design Day 에 IKEA X Virgil Abloh의 컬렉션들이 더 많이 공개되었으며, 러그, 테이블, 커피테이블, 쇼파, 선반, 체어 등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PROTOTYPE'이라는 라벨이 붙어있어 최종 매장 내 제품과 다를 수 있다.




IKEA X Virgil Abloh



Acne Studios' Homeware Pieces

Acne Studios는 지난 12월 브랜드의 시그니처 중 하나인 스카프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홈웨어 컬렉션을 선보였다. 대형 담요, 쿠션, 머그컵을 출시하였으며, ‘Canada(솔리드 컬러)’, ‘Kelow Sports(딥 다이)’, ‘Cassiar Sports(다양한체크패턴)’등의 아크네의 시그니처 스카프 패턴과 컬러들을 불규칙하게 패치워크하여 담요와 쿠션에 적용하였고, 프린지 디테일도 활용되었다. 핸드메이드의 머그잔 역시 스카프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로 불규칙한 러프한 쉐입으로 완성되었다.


Acne Studios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홈웨어 컬렉션은 패션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에서도 브랜드의 감성을 이어갈 수 있어 Acne Studios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고 있다.



Acne Studios' Homeware


Acne Studios' Scarves


Acne Studios' Homeware


Acne Studios' Homeware


N. HOOLYWOOD X Minka

창립 7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베딩 업체인 ‘Minka’ 는 ‘N. HOOLYWOOD’ 협업으로 한정판 베개와 쿠션을 출시했다. 


고급 제품을 만들 방법을 모색하며, N. HOOLYWOOD는 장인의 인테리어 제품을 공급하는 ‘Kanazawaya’와 기능적인 커버링을 위한 소재 공급체인 ‘Hippopotamus(Towel Brand)’에게 협조를 요청했다. 커다란 베개 커버와 쿠션 커버는 밀리터리 스펙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고, 유기농면과 대나무섬유가 혼합된 타월 소재와 짧은 솜털로 제작되었으며, 밀스펙(military specification=mil-spec) 스타일의 행거 루프와 오프닝 밴드에 프린트 된 케어라벨로 심플하게 마감된다.



N. HOOLYWOOD X Minka



N. HOOLYWOOD X Minka

Concrete Objects

 ‘A-COLD-WALL’의 Samuel Ross와 디자이너 Jobe Burns가 주도하는 ‘Concrete Objects’ 프로젝트는 지난해에는 미니멀리스트 조각물과 조각품 같은 컵, 인센스 홀더 컬렉션을 발표했고, 올해 초 Suicoke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샌들을 발표했으며, 다음으로 출시될 컬렉션들의 일부를 미리 공개했다. 

산업주의(Industrialism), 브루탈리스트(Brutalist) 그리고 바우하우스 미학으로 정의되는 ‘Concrete Objects’는 심플하면서 타임리스한 매력을 발산한다.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캡술은 대리석 패턴과 ‘Concrete Objects’ 브랜드가 새겨진 튜브형식의 체어와 이전에 선보였던 ‘COLLECTION 2’의 작품과 유사한 디자인의 조각물을 선보였다. 



Concrete Objects



Concrete Objects


 ‘Concrete Objects’는 ‘브루탈리스트 홈웨어(Brutalist Homeware Fragments)’로 2017년 ‘A-COLD-WALL’의 설립자 Samuel Ross가 디자이너 Jobe Burns와 진행중인 프로젝트 브랜드이다. ‘Concrete Objects’는 물리적 디자인의 형태 그대로 홈웨어를 제작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인더스트리 및 실용성과 가장 관계가 깊은 재료인 콘크리트, 구리 및 철을 주로 활용해 제작된다. 매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적인 오브제를 위주로 디자인되며, 이 오브제들은 건축 운동인 브루탈리즘으로부터 모티브를 얻었으며, 정밀한 기하학적 우아함을 위해 고도로 설계되었다.


이렇든 패션 분야에서 자신의 브랜드인  ‘A-COLD-WALL’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Samuel Ross는 자신의 탤런트를 다양한 프로젝트로 연결시키면서, 패션이 아닌 디자인 분야에서도 Samuel Ross의 디자인 감각을 발휘하며 주목 받고 있다.



Concrete Objects


[Reference]

https://ikea.today/ikea-and-virgil-pop-up-in-paris/
https://www.highsnobiety.com/p/virgil-abloh-ikea-pop-up/
https://www.highsnobiety.com/p/virgil-abloh-ikea-collaboration-best-look/
https://hypebeast.com/2018/12/acne-studios-scarves-homeware-interior-goods-design-blanket-pillow-mug
https://www.vogue.co.uk/gallery/acne-studios-homeware
https://hypebeast.com/2018/10/n-hoolywood-minka-7th-anniversary-pillows
https://hypebeast.com/2018/11/samuel-ross-concrete-objects-inflatable-furniture-sculpture-collection
https://www.highsnobiety.com/p/samuel-ross-concrete-objects-furniture/#slide-2 `
https://hypebeast.com/2017/1/samuel-ross-jobe-burns-concrete-obj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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