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컬러 & 패션 트렌드 정보제공 사업> 소개 및 2016년 주요 행사 일정

- By CFT

Oct 10. 2016
<컬러 & 패션 트렌드 정보제공 사업>과 2016년 주요 행사 일정에 대한 소개 입니다.

기간: 2016.1.1.~2016.12.31.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 주관: 섬유산업연합회
담당: 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컬러 & 패션 트렌드 정보제공 사업> 및 2016년 주요 행사 일정


본 센터에서 담당하고 있는 <컬러 & 패션 트렌드 정보제공 사업>은 국내 중소, 중견 섬유패션 기업의 업무 시점에 따른 정보 활용력 향상을 위해 패션 산업 전반에 걸쳐 컬러, 소재, 스타일, 리테일의 예측정보 및 활용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 (예측정보) 거시적 관점에서 시즌 상품기획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컬러, 소재, 스타일 예측정보 제공
       * Color Vision: 가장 앞선 시점에서 거시적인 컬러 트렌드의 방향을 제안하고 영감을 주기 위해 연 2회 Color Vision 
              스토리와 비주얼 자료를 기획하고 Emerging Color Trend Report로 제공

       * Intercolor Report: 인터컬러 회의에서 발표한 결정색 및 회원국 제안 컬러 분석을 바탕으로 Intercolor Report 
              온라인 세미나 기획 및 배포자료 개발

       * Pre-Lifestyle: 트렌드를 리드하는 소비자들의 변화를 파악하고, 미래 시점의 주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안
       * Pre-Trend Color: 컬러 선정에 영감을 주는 다양한 요인들을 바탕으로 미래 시점에 영향을 미칠 주요 44컬러를
              제안하고 온·오프라인 세미나 기획 및 배포자료 개발

       * Men's Style Forecast: Pre-Trend 테마에 따른 스타일 트렌드 예측 및 분석
       * Women's Style Forecast: Pre-Trend 테마에 따른 스타일 트렌드 예측 및 분석


     - (활용정보) 리테일 단계 또는 전략 설정 시점에서 필요한 스팟 정보 및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활용정보 제공
       * Fashion Market Analysis: 리테일 단계에서 신속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업계의 스팟 정보 발신
       * Runway Analysis: S/S, F/W 시즌 4대 주요 컬렉션을 바탕으로 한 여성복, 남성복 컬렉션 분석 리포트 및
              앞선 시점에서의 세미나 기획 및 제공

       * Global Trend & Color Analysis: 글로벌 진출을 위한 요충지인 중국과 태국 시장의 인플루언스와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연 2회 컬러를 제안하여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높임


<본 사업의 목표>

    - 국내외 패션산업 관련 트렌드 및 정보 조사, 분석, 확산을 통해 중소 패션업계의 디자인 및 마케팅 기획력 향상 지원
    - 국내외 주요 패션마켓의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회, 문화적 요인 분석을 통해 새롭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패션브랜드 및 관련 업계의 상품 경쟁력 강화

    - 수출업체가 참고할 수 있는 현지 시장 맞춤형 컬러, 스타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Global Trend 정보와 한국 시장 분석
      데이터를 결합하여 가장 적합한 전문 컬러, 스타일을 제안



<본 사업의 특장점>

     - "Intercolor Report → Pre-Trend → Style Trend Forecast → Runway Analysis" 순으로 제공되는 정보의 신속성과
        차별화를 통해 원사에서부터 패션완제품 및 유통에 이르는 스트림 간의 정보 요구 시점과 정보의 질적 차이를 강화한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하고, 시의적절한 “monthly report” 정보를 스팟으로 제공하여 정보 수혜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정보의 양과 질을 향상하고자 합니다.

     - 실제 상품 및 마케팅전략기획에 참고하고 활용할 수 있는 컬러와 스타일 정보 제공을 위해, 국제적으로 가장 앞서
       제안되는 Intercolor 참여 회원국들이 제공하는 Global Trend 정보와 한국 시장 분석 데이터를 결합하여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가장 적합한 전문 컬러, 스타일 정보를 가장 빠른 시점에 제공하고, Global Trend를 바탕으로
       해외 수출하는 업체가 참고할 수 있는 현지 시장 맞춤형 컬러, 스타일 정보 제공합니다.

     - 업계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주요 4대 컬렉션에 대한 트렌드 분석 정보를 활용 시점에 절적하게 제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의 결과물>

     - 정량적 성과물(연간 목표치)

     ◦ Emerging Color Trend Report(2회)
     ◦ Intercolor 세미나 기획 및 배포자료 개발(2회)
     ◦ Pre-Trend 세미나 기획 및 배포자료 개발(2회)
     ◦ Men's & Women's Style Trend 세미나 기획 및 배포자료 개발(2회)
     ◦ Men's / Women's Runway Analysis 세미나 기획(2회)
     ◦ China Trend & Color Report(2회)
     ◦ Thailand Trend & Color Report(2회)
     ◦ Pre-Trend 오프라인 세미나 실시(2회)
     ◦ 트렌드 온라인 세미나 실시(9회)
     ◦ Color Package / Trend Poster / Trend Book 제작, 무료 배포(7회)
     ◦ Seeds & Needs Report, Emerging Color Trend, MicroTrend 등 다양한 이슈를 발굴하여 웹진 제공(40회)
     ◦ 트렌드 예측 확인(1회)
     ◦ 실시간 품질 만족도 측정(1회)
     ◦ 수혜자 심층 조사(1회)


     - 2016 주요 스케쥴


* 기타 사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컬러기획팀: 02-549-3180

  - 패션기획팀: 02-549-2705

  - 전략기획팀: 02-549-2362

  - 기획관리팀: 02-549-2566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