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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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월, 1년여 간의 시범 운영을 마친 아마존의 무인(無人)점포 ‘아마존 고(Amazon Go)’가 마침내 일반인들에게 공개되면서 이제 세계유통시장은 첨단화된 무인점포 시대로의 첫 걸음을 내디디게 되었다. 4차 산업시대의 도래와 함께 인건비 상승 등과 같은 ...

‘2028 미래 소비자’_ #Generation Z

Z세대는 다양성을 포용하는 젠더리스 패션, 스트리트 웨어에 관심이 많고, 환경을 헤치지 않는 지속 가능 패션, 진정성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선호한다. 이들은 뷰티를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여기고, 브랜...

‘2028 미래 소비자’_ #Generation Z

Z세대는 1995년 부터 2010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로, 태어날 때 부터 디지털 기술을 곁에 두고 자랐기 때문에 ‘진정한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이자 ‘테크노 홀릭(Technoholic)’이라고 불린다. 디...

비밀번호 6자리 또는 버튼 하나로 모든 결제가 완료되는 시대, 이전보다 발전된 결제시스템으로 온라인 쇼핑이 조금씩 편리해지고 있다. 그러나 편리해진 구매과정에서 아직까지 정보 검색은 귀찮은 영역으로 남아았다. 신발 하나만 사려고 해도 방대한 양의 상품...

‘2028 미래 소비자’_ #Generation Z

밀레니얼들의 자리를 빼앗을 뉴 제네레이션 Z가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대략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에 태어난 이들은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기기를 사용했고, 신기술과 빠른 변화에 민감하며, 경제적 ...

온라인 브랜드를 쉽게 구축하고 싶다면? 자기 브랜드만의 팟캐스트(Podcast)를 진행하라! 청취자들은 에피소드에서 들은 브랜드와 제품들을 오랫동안 기억하며, 팟캐스트에 브랜드가 노출되는 정도에 따라 청취자들이 해당 브랜드와의 친밀감을 느끼는 정도도 더욱...

2016년에는 인공지능의 중요성에 초점이 맞춰졌었다면, 2017년에는 인공지능의 기술이 각 분야에서 어떻게 적용이 될 것인지가 중요한 쟁점으로 떠올랐다.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기술이 날로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Seeds & Needs 리포트에서는 올해 인공지능 분...

이제 소비자들은 화장품 하나를 사더라도 그냥 사지 않는다. 화장품 정보 제공 앱을 이용해 화장품 성분 정보를 분석하고, 직접 리뷰를 남기고 평점을 매긴다. 옥시 가습기, 메디안 치약 사태 등으로 큰 배신을 당해본 소비자가 제대로 된 제품을 직접 찾아 나서고...

우리는 한마디로 정의 내릴 수는 없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디지털(Digital)’이라는 세상 속에서 매 순간 살아가고 있다. 때로는 아날로그적인 삶을 원하고, 때문에 ‘디지털 다이어트’를 해보기도 하지만 여전히 우리는 새로움을 추구하고, 보다 나은 삶을 위...

소셜커머스에서, 카페에서, 런웨이에서, 미디어에서 우리는 앞으로 얼마나 더 다양한 곳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옷’을 보게 될지 모르겠다. 이제 더 이상 옷을 팔기 위해 ‘옷’만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갔다.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해서는 상품을 넘어 그들의 ...

컴퓨터 등을 사용한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실재와 유사하지만 실재가 아닌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 혹은 그 기술 자체를 의미하는 VR의 성장세가 예사롭지 않다. 모바일 온리(mobile only) 세대는 모바일과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생활 패턴이 자리잡았고, 텍스...

그동안 패션계에 달콤한 열매였던 SPA는 더 이상 지속가능한 것 같지 않다. 한국에서 고공 행진했던 글로벌 SPA 브랜드들도 2015년을 기점으로 유니클로를 제외하고 초라한 성적표를 받았기 때문이다. 이제 패션산업은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야 할 때이다. 이번 S...

Seeds & Needs < mini report >
컬렉션과 매장의 간극을 줄이려는 런웨이의 선언, "See Now, Buy Now!"


* main image source: http://footwearnews.com

2016 Seeds & Needs _ 가격의 투명성 _ 소비자들에게 가격의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한 실질적이고 급진적인 행동을 옮기는 기업이 탄생하고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그들은 이 옷이 왜 이 가격에 팔려야 하는지 합리적인 이유를 설명해 주어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

2016 Seeds & Needs _ 집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 스타일링, '라운지웨어'의 부상 배경과 관련상품, 브랜드 동향

2016 Seeds & Needs _ 내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등장과 내식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조명한 사례들

2016 Seeds & Needs _ 캐릭터의 확장 가능성
유명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영화개봉에 앞서 미리 관련 업체들과 협업하여 개봉과 동시에 제품을 출시하는 방법의 콜라보레이션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사람들이 영화에 몰입할수록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