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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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 패션 위크 시즌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은 그들의 팬과 바이어들을 모두 사로잡기 위해 경쟁하며, 남녀 모두를 위한 최신상품으로 파리를 강타했다. 컬렉션 발표와 상관없이, 럭셔리 패션 하우스이든, 디자이너의 독립 라벨이든 슈즈류는 가장 각광받는 품목이다...

2019년 란제리 업계는 환경과 자신의 몸을 긍정하는 바디 포지티브에 중점을 두고 있다. 친환경 소재를 이용할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내놓고, 소비자의 신체에 보다 적합한 형태와 컬러의 디자인으로 다양성을 포용하는 열린 태...

버튼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셀프 레이싱(self-lacing)되는 농구화가 나이키에서 출시되었다. 영화 ‘백 투 더 퓨처 Ⅱ’에 등장하는 상상속의 스니커즈가 현실화된 것이다.

[2019 winter Pre-Trend] big idea

::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

18FW Hot Color_Pride Color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포용이 대중문화와 사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 더불어 성 소수자를 상징하는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로 구성된 프라이드 플래그 컬러(Pride Flag Color...

[2019 summer Pre-Trend] vision

04 Rethink :: 리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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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한 도전과 가식 없는 태도

인구 증가, 환경 기후 변화, 토지와 물 부족현상, 핵심 자원의 비용 증가 등은 모든 기업들의 중요 이슈로 자리 잡으면서, 65% 이상의 소비자들은 지속가능한 경제에 관심이 늘고 있다. 물 수요의 증가, 과대한 화학 물질의 방출, 패션 기업의 인권의 문제, 노동력...

[2019 summer Pre-Trend] big idea

:: Undistinguished distinction 특별하지 않은 특별함 ::

[2018 winter Pre-Trend] vision

01 Activist :: 행동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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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사고하라!

Emerging Color Trend
_USA Color Proposal

2018 가을, 겨울을 위한 미국 컬러 제안

최근 드라마나 영화에서 남녀간의 로맨스보다 동성의 끈끈한 우정이 사람들의 마음을 더욱 사로잡고 있다. 동성간의 매우 두텁고 친밀한 감정들은 드라마와 영화를 넘어 다양한 방면에 이슈가 되고 있다. 바로 브로맨스(bromance), 워맨스(womance)가 그것! 이 단...

 
 
■ NIKE X SACAI collection

이번 F/W 시즌의 유행 키워드는 ≪Sports Luxe, 럭셔리 스포츠 룩≫이다. 스포츠 패션은 오랜기간동안 트렌드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었지만, 이번 시즌의 트렌드는 기능성이 더욱 가미된 하이테크놀로지 텍스타일과 미니멀하면서도 럭셔리한 스타일이 혼합된 도시...

KEY TREND OVERVIEW
하나. 살아남을려면 먼저 다가가라! 미국 패션브랜드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분야의 한 화두인 Localization을 실천하고 있다.
둘. 나날이 발전하는 테크놀러지의 도움 아래 미국 패션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그들에게 ...

:::Data Curation (2013.5.23~8.18, @ 서울대학교 미술관) :::

디지털 시대에서 큐레이션은 데이터 속에서 의미를 찾아내고, 그 의미를 활용하는 맥락과 터전을 발견해 내가는 개인에게 그 역할이 돌아간다. 전통적인 디자인의 접근방법이 주어진 ...

NIKEcraft by Tom Sachs for Nike

아티스트 톰 삭스(Tom Sachs)의 ‘우주 프로그램: 화성’ 프로젝트가 나이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NIKEcaft’를 만들었다. 우주까지 관심의 영역을 확장한 아티스트와 스포츠 브랜드의 만남이다. 우주는 더 이...